제6차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1:27
본문
Download : 제6차 교육과정.hwp
제6차 교육과定義(정의) 시행 시점과 완전 실시 시점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는 1995~1997년, 고등학교는 1996~1998년이다.
제6차 교육과정은 ① 건강한 사람(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사람), ② 자주적인 사람(개성있고 자율적인 사람, ③ 창의적인 사람(창의성을 가지고 실천하는 사람), ④ 도덕적인 살마(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선한 일을 실천하는 사람)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따
제6차 교육과정에서는 이러한 인간상과 함께 제5차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 개정 중점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다.
② 교육과정 구조의 다…(drop)
순서
제6차교육과정
6차 교육과정에 대한 report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다.
① 교육과정 결定義(정의) 분권화 : 중앙집권형 교육과정을 지방분권형 교육과정으로 전환시켜 시·도 교육청과 학교의 자율재량권을 확대한다.
6차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제6차교육과정 , 제6차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제6차 교육과정
설명
Download : 제6차 교육과정.hwp( 34 )


1. 제6차 교육과정기(1992-1997)
1) 이념 및 기본 방향
2) 편제 및 운영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서지사항
1. 제6차 교육과정기(1992-1997)
1) 이념 및 기본 방향
제6차 교육과정은 시대적, 학문적, 개인적 요구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교육부 고시 제1992-15, 1992-16, 1992-11, 1992-19호로 1992년에 제정·공포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