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 사례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2:22본문
Download : 비교광고 사례분석.pptx
설명
비교광고 사례analysis(분석)
순서
_SLIDE_1_
미샤 미투marketing 광고example(사례) 分析
부경대학교 경영학전공
201511165 도수정
_SLIDE_2_
0 1 . 비교광고 定義(정의)
0 2 . 국내실태
0 5 . 結論 및 시사점
0 4 . problem(문제점) 및 개선점
0 3 . example(사례)
0 6 . reference
contents
_SLIDE_3_
01. 정 의
동일 제품이나 서비스의 둘 또는 그 이상의 상표를 구체적으로 명명하거나 보여줌으로써 비교하되, 그 비교는 하나 또는 두 개 이상의 특정 제품, 서비스의 속성에 대해 이루어지는 광고
→ Wilkie and Ferris, 1975
경쟁사나 경쟁 상품의 상표나 특징을 명백하게 또는 암시적으로 제시하면서 자기회사의 상품과 경쟁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자기 회사의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보다 우수하거나 최소한 대등하다는 주장을 하는 광고
→ 이규완, 1995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가능한 속성이나 가격에 근거하여 각각의 상품을 비교하는 광고이며, ...
_SLIDE_1_
미샤 미투marketing 광고example(사례) 分析
부경대학교 경영학전공
201511165 도수정
_SLIDE_2_
0 1 . 비교광고 定義(정의)
0 2 . 국내실태
0 5 . 結論 및 시사점
0 4 . problem(문제점) 및 개선점
0 3 . example(사례)
0 6 . reference
contents
_SLIDE_3_
01. 정 의
동일 제품이나 서비스의 둘 또는 그 이상의 상표를 구체적으로 명명하거나 보여줌으로써 비교하되, 그 비교는 하나 또는 두 개 이상의 특정 제품, 서비스의 속성에 대해 이루어지는 광고
→ Wilkie and Ferris, 1975
경쟁사나 경쟁 상품의 상표나 특징을 명백하게 또는 암시적으로 제시하면서 자기회사의 상품과 경쟁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자기 회사의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보다 우수하거나 최소한 대등하다는 주장을 하는 광고
→ 이규완, 1995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가능한 속성이나 가격에 근거하여 각각의 상품을 비교하는 광고이며, 제품명이나 일러스트레이션, 혹은 여타의 특정한 정보를 통해 여러 브랜드 중 특정 브랜드를 특정화시키는 것
→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제품을 함축적으로 또는 명백하게 비교하는 것
2. 비교 기준에 의거, 수행된 테스트 또는 획득된 정보를 진술하거나 함축하고 있는 것
3. 타 제품이 거론되든지 안되든지 간에 특별한 시장 지위를 진술하기나 함축하고 있는 것
→ McDougall, 1977
비교광고
Comparative adverising
시장에서 이미 성공한 제품의 이름, 디자인, 기능 등을 모방,
벤치마킹하여 편승efficacy를 노림으로써 소비자를 유인하는 戰略
미투marketing
_SLIDE_4_
02. 국내실태
2000년 에이블씨엔씨
‘뷰티넷’
화장품 온라인(online) 쇼핑몰로 출발
2002년 국내 최초
브랜드숍 ‘미샤’ 선보임
‘3,300원짜리 화장품’
콘셉트로 이대 앞에
매장을 열어 화제
한 화장품 매장에서 국내 모든 …(skip)
Download : 비교광고 사례분석.pptx( 90 )
비교광고,사례,경영경제,레포트
비교광고 사례분석 , 비교광고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비교광고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비교광고 사례analysis(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