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다중지능theory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20 02:35
본문
Download : 가드너+다중지능이론.hwp
어린 아동의 음악재능을 개발할 때 음악재질이 이미 ‘program’되어 있어서 환경이 그것에 影響(영향)을 미치도록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논리-수학지능 (logical-mathematical interlligence)
수학천재에게서 나타난다. 산수연산이나 상징적 논리는 모두 이 지능을 요구한다.
언어적 지능(Iinguistic interlligence)
시인이나 문학작가가 사용하는 미묘한 뉘앙스에서도 나타나고, 반대로 언어 사용이 불가능한 실어증 환자에게서도 나타난다. 복잡한 추리를 해야 하는 분자 생물학이나 고에너지 물리학의 理論(이론)화 과정에서도 보인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일컫는 언어分析(분석)력, 복잡한 어문자료(資料)를 이해하는 능력, 은유를 이해하는 능력을 포함한다.
공간 지능 (spatial interllige…(drop)
순서
Download : 가드너+다중지능이론.hwp( 76 )





가드너+다중지능이론,유아교육과,학년,교육심리학,공통,가드너,Gardne,교육과,방송통신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교육과방송통신 ,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유아교육과 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 Gardne
다.방송통신/교육과
설명
가드너+다중지능theory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 및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15점)
각종 검사간의 상관관계의 연구를 토대로 하여 지능을 槪念화 하는 심리측정(測定) 적 지능理論(이론)을 보충한은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제안하였다.
음악 지능(musical interlligence)
모차르트와 같은 천재에서 볼수 있는 능력이며 사라 장과 같은 어린이에게서 볼 수 있는 능력이다. 그는 뇌 상해자에 대한 신경학적 연구, 신동, 자폐증환자, 백치천재, 학습장애야 등 천재와 결손자에 대한 기술, 다양한 文化권의 다양한 종족과 그들의 생활 등에 관한 인류학적 보고, 기타 지능에 관한 문학적 기술 등 광범위한 자료(資料)를 종합하여 적어도 7가지의 비교적 독립적인 지능이 있다는 理論(이론)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