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의 성공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16:48
본문
Download : 월마트(Walmart)의 성공 사례.docx
월마트(Walmart)의 성공 事例
Walmart의 성공 事例(사례)
글로벌 유통시장의 선두주자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놀라운 適應력으로 작은 도시의 할인매장에서 벗어나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
1962년 인구 5천 명이 안 되는 아칸소 주 로저스에 월마트 1호점을 오픈
2001년 2천1백8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40년 만에 세계 최대 기업으로 등극
2002~2xxx년 중 8년 동안 미국 경제전문지 Fortune지 지난해 매출액 기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1순위를 차지
월마트의 매출은 미국 전체 GNP(2002년 기준)의 2.3%를 차지
`그림 1: Walmart의 총수익`
소매유통 산업을 근본적으로 바꾸며 전 세계를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
유통이 생산과 소비를 통제하고, 나아가 시장을 지배하게 됨으로써 경제 전반적 흐름을 주도하는 새로운 권력으로 부상
노스캐롤라이나대학 제임스 스미스 교수는 `월마티제이션(WAL-Martization ; 미국 경제의 월마트화)`이라는 용어를 사용
Walmart의 성공 요인
고객가치를 근간으로 한 합리적 가격 제공
소중한 고객의 돈에 최대의 가치를 부여하고자 언제나 낮은 가격(Every Day Low Prices ; EDLP)에 상품을 공급
소비자들을 소매점으로 유인함에 있어 가격은 가장 기본적인 수단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동일하거나 비슷한 제품을 주위 상점보다 싼 가격에 살 수 있다면, 그 상점은 매우 유리한 입장
‘언제나 낮은 가격’을 근간으로 하면서 고객의 돈을 더 아껴드리고자 롤백(Rollback) 실시
비용의 지출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이렇게 줄인 비용을 그대로 상품 판매가에 적용
“판매 가격을 낮추고 매출을 높임으로써 비싸게 팔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이익을 낸다는 것이야 말로 할인점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槪念)이다.” (샘 월튼, 『메이드 인 아메리카』 중)
스페셜 바이(Special Buy)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고객 가치 실현
월마트 점포 안에서 스페셜 바이 로고가 붙어 있…(투비컨티뉴드 )
순서
월마트(Walmart)의 성공 事例
월마트(Walmart)의 성공 사례 , 월마트(Walmart)의 성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 Walmart 성공 사례
설명
Download : 월마트(Walmart)의 성공 사례.docx( 98 )
레포트/경영경제
월마트,Walmart,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EC%9D%98%20%EC%84%B1%EA%B3%B5%20%EC%82%AC%EB%A1%80_docx_01.gif)
%EC%9D%98%20%EC%84%B1%EA%B3%B5%20%EC%82%AC%EB%A1%80_docx_02.gif)
%EC%9D%98%20%EC%84%B1%EA%B3%B5%20%EC%82%AC%EB%A1%80_docx_03.gif)
%EC%9D%98%20%EC%84%B1%EA%B3%B5%20%EC%82%AC%EB%A1%80_docx_04.gif)
%EC%9D%98%20%EC%84%B1%EA%B3%B5%20%EC%82%AC%EB%A1%80_docx_05.gif)
%EC%9D%98%20%EC%84%B1%EA%B3%B5%20%EC%82%AC%EB%A1%80_docx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