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컨벤션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0:48본문
Download : 관광경영- 컨벤션산업.hwp
^^컨벤션경영 , 관광경영- 컨벤션산업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관광경영- 컨벤션산업.hwp( 59 )
다. ^^






설명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현 실태를 되집어 보고 CSM 과 PCO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컨벤션 개최 예정 기관을 초청해 한국의 컨벤션산업을 intro 하는 활동(Familiarization Tour)에 비용을 지원하고 컨벤션 전문 박람회(IT&ME, AIME 등) 참가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한국관 부스의 대규모화도 추진해야 할 것이다.
…(省略)
,생활전문,레포트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현 실태(實態)를 되집어 보고 CSM 과 PCO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습니다.관광경영- 컨벤션산업
컨벤션경영
I . 서 론
II. 본 론
1. 컨벤션의 現況(현황) 分析(분석)
2. 현 컨벤션의 결점 分析(분석)
3. 컨벤션 수요 및 전문인력의 수요 및 分析(분석)
4. CSM의 역할 definition 및 역할에 따른 발전 measure(방안)
5. PCO의 역할 definition 및 역할에 따른 발전 measure(방안)
6. 컨벤션 경영 서비스의 발전 measure(방안)
III. 결 론
6. 컨벤션 경영서비스의 발전 measure(방안)
1) 전술적 컨벤션 유치를 위한 marketing 지원
대규모 컨벤션의 경우 국내 서비스산업에 미치는 파급효율가 크므로 이를 전술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政府 차원의 marketing 지원이 필요하다.
3) 국제기구‧지역기구‧학술단체의 사무국 유치
컨벤션을 많이 유치하여 컨벤션 시설의 가동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장기적으로 국제기구나 지역기구, 학술단체의 본부 사무국을 유치하는 전술을 추진해야 한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2) 유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가적 캠페인 실시
우리 나라는 비싼 숙박비, 부족한 직항편, 취약한 국가이미지 등 경쟁국에 비해 불리한 유치여건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정책을 제공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