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수학,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안을 작성하[만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과학 활동안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5:43
본문
Download : 아동 수학,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hwp
<도입>
-오늘은 지구를 만들어 볼거에요.
아동수학, 과학교육 활동안,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과학 활동안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개>〈수학-더하기 빼기 변형 게임-수박씨 빼기 〉
<전개>
설명
-어떻게 다를 것 같은지 이야기 해볼 수 있는 친구 있나요?
<도입> 유아들이 모두 함께 동그랗게 큰 원으로 모여 선다.
- 수박의 노래를 멜로디를 들어 익힌 후 노랫말을 넣어 함께 불러 본다.-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덧셈 또는 뺄셈을 연산한다....(예) 5-3 는 2칸 앞으로!..........2+7 은 9칸 앞으로!- 이동한 만큼의 수박씨를 세어 수박 속에서 씨를 빼낸다. 연령, 개인별 난이도에 맞추는데 초점을 두며, 팀으로 진행하도록 한다.
아동 수학,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안을 작성하[만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과학 활동안 1]
-나는 어떤 나라 사람을 만들었는지 이야기 해줄 수 있는 친구 있나요?
2.우리가, 그리고 세계 사람들이 사는 곳을 무엇이라고 알아본다.- 손 놀이로 만들어 함께 표현하고 재구성 한다.- 즐겁고 씩씩하게 동작활동을 한다.- 각반별로 ‘우리의 외침’을 외치고 교실로 입실한다.- 느낌을 나누고 평가하여 정리(整理) 한다.- 게임판의 말을 답 만큼 이동한다.- 게임판의 수박씨가 모두 없어지면 게임이 끝난다.
-이 물감은 그동안 우리가 사용했던 물감과 다른 점이 있는 물감이에요.
<도입>
1.지난시간에 만들었던 내가 되고 싶은 다른 나라 사람 종이 인형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유아와 교사가 바르게 인사를 나눈다.- ‘우리체조’를 함께 한다.- ‘우리체조’를 함께 한다.
-친구들 앞에 어떤 재료가 놓여져 있나요?
-지난번에 어떤 인형을 만들었나요?
전개>〈수학-더하기 빼기 변형 게임-수박씨 빼기 〉- 교사는 유아들에게 새로운 교구의 자리와 영역을 intro 하고 양탄자 위로 교구를 옮겨온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을 무엇이라고 부를까?
유아들이 모두 함께 동그랗게 큰 원으로 모여 선다. <전개>〈수학-더하기 빼기 변형 게임-수박씨 빼기 〉
- 도입을 노래로 처음 하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전개 부분에 자연스럽게 놀이로 연결하였지만, 더하기, 빼기를 잘하는 유아가 있어서 난이도가 맞지 않은 것으로 평가된다.- 유아와 교사가 바르게 인사를 나눈다.
-어떻게 지구를 만들어 볼 수 있을까?
Download : 아동 수학,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hwp( 16 )
<마무리>
순서
1.재료를 탐색하며 이야기 나눈다.- 각반별로 ‘우리의 외침’을 외치고 교실로 입실한다.- 즐겁고 씩씩하게 동작활동을 한다.- 유아와 느낌을 나누어 평가 후 제자리에 정리(整理)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