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02:23
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hwp
설명
[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
레포트자료,지역성,반영한,음악교육방법,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 , [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자료 지역성 반영한 음악교육방법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지역의 속성 을 고려한 수업지도안
영어교육 A 7조
071112 성지우 071113 소상은 071123 장사라
1. theory (1)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2. theory (2) - 음악 사회학
3. 음악교육의 사회적 접근의 실제
-지역의 속성 을 고려한 수업 지도안
4. bibliography
1. theory (1)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1. 음악예술행위의 사회적 성질
1) 음악예술행위의 사회적 성질
① 음악의 concept(개념)
-창작 예술로서 예술적 의미를 지닌 concept(개념), 독자적이며 반복 불가.
-인간에게 유용한 사회적 의미를 가진 concept(개념), 인간을 위해 유용한 기능적 역할의 성격을 하며 음악사회학에서 의미하는 음악의 사회적 가치이다.
② 음악과 사회와의 관계
-음악과 사회는 상호 작용하는 관계이다.
② 음악과 사회와의 관계
-음악과 사회는 상호 작용하는 관계이다.
-아도르노: 현대사회에서의 음악의 기능 언급.
이데올로기는 사회적으로 필요하지만 명백하지 않은 가상(비춰짐)이다. 음악은 인간과 동떨어진 유기체가 아니라 인간사회와의 밀접한 유대...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지역의 속성 을 고려한 수업지도안
영어교육 A 7조
071112 성지우 071113 소상은 071123 장사라
1. theory (1)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2. theory (2) - 음악 사회학
3. 음악교육의 사회적 접근의 실제
-지역의 속성 을 고려한 수업 지도안
4. bibliography
1. theory (1)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1. 음악예술행위의 사회적 성질
1) 음악예술행위의 사회적 성질
① 음악의 concept(개념)
-창작 예술로서 예술적 의미를 지닌 concept(개념), 독자적이며 반복 불가.
-인간에게 유용한 사회적 의미를 가진 concept(개념), 인간을 위해 유용한 기능적 역할의 성격을 하며 음악사회학에서 의미하는 음악의 사회적 가치이다. (여가-음악과 함께 철학을 하는 것) 음악은 ‘바람직한 음악생활’을 이루게 하는 척도이다.
③ ‘음악의 사회적 효용가치는 이데올로기적 성격과 관계한다’
-플라톤: 음악은 인간의 영혼에 덕을 부여하는데, 영혼은 사람의 정신적 부분을 대표하는 것으로서 음악으로 키워진 사람은 아름답고 선한 사람이 되므로 음악으로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
-아리스토텔레스: 여가를 위하여 음악을 가르쳐야 한다.
-음악은 그 사회와 시대의 사상 및 흐름, 예술적 사고를 대표한다.
-음악은 그 사회와 시대의 사상 및 흐름, 예술적 사고를 대표한다. 음악은 인간과 동떨어진 유기체가 아니라 인간사회와의 밀접한 유대관계 속에서 변천, 발전, 지속한다. 이데 올로기는 사회에 관한 구체적 관념의 형태로 존재하는 일이 드물며, 그 특유 의 내용이 증발 될 경우 이데올로기는 개인의 反應(반응)형태 안으로 미끄러져 들어 오며, 그 애매함은 명백한 이데올로기의 실제에 비해 심리학적으…(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hwp( 89 )
![[레포트자료]지역성을%20반영한%20음악교육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C%A7%80%EC%97%AD%EC%84%B1%EC%9D%84%20%EB%B0%98%EC%98%81%ED%95%9C%20%EC%9D%8C%EC%95%85%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1.gif)
![[레포트자료]지역성을%20반영한%20음악교육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C%A7%80%EC%97%AD%EC%84%B1%EC%9D%84%20%EB%B0%98%EC%98%81%ED%95%9C%20%EC%9D%8C%EC%95%85%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2.gif)
![[레포트자료]지역성을%20반영한%20음악교육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C%A7%80%EC%97%AD%EC%84%B1%EC%9D%84%20%EB%B0%98%EC%98%81%ED%95%9C%20%EC%9D%8C%EC%95%85%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3.gif)
![[레포트자료]지역성을%20반영한%20음악교육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C%A7%80%EC%97%AD%EC%84%B1%EC%9D%84%20%EB%B0%98%EC%98%81%ED%95%9C%20%EC%9D%8C%EC%95%85%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4.gif)
![[레포트자료]지역성을%20반영한%20음악교육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C%A7%80%EC%97%AD%EC%84%B1%EC%9D%84%20%EB%B0%98%EC%98%81%ED%95%9C%20%EC%9D%8C%EC%95%85%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5.gif)
![[레포트자료]지역성을%20반영한%20음악교육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C%A7%80%EC%97%AD%EC%84%B1%EC%9D%84%20%EB%B0%98%EC%98%81%ED%95%9C%20%EC%9D%8C%EC%95%85%EA%B5%90%EC%9C%A1%EB%B0%A9%EB%B2%95_hwp_06.gif)
[레포트자료]지역성을 반영한 음악교육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