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인간과 심리)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理論)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05:26본문
Download : 지능-창의성.hwp
(A+ 인간과 심리)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理論)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기오.
레포트/인문사회
이 자료는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결국 창의성과 지능은 동일하거나 전혀 다른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하는 지적 능력의 측면들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순서
다. 이 data(자료)는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 analysis, 정리(arrangement)한 A+ report이다. 다소 경쟁적이거나 심지어는 지성의 상호배타적인 차원들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에서는 지능과 창의성이 서로 상호작용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따 지능이나 창의성만으로는 효율적인 새로움을 산출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일부 학자들은 …(skip)
이 data(資料)는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理論)들을 비교 분석, 정리(整理) 한 A+ 리포트이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에서는 지능과 창의성이 서로 상호작용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따 지능이나 창의성만으로는 효율적인 새로움을 산출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상호작용이야말로 진정한 지적 영재성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 (A+ 인간과 심리)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지능과창의성 지능이론 창의성이론 지능과창의성이론 인간과심리 지능과창의성 비교
Download : 지능-창의성.hwp( 65 )
설명
지능과창의성,지능이론,창의성이론,지능과창의성이론,인간과심리,지능과창의성,비교,인문사회,레포트






I. 서론
II. 본론
1. 지능theory
(1) 전통적인 지능theory
1) C. Spearman의 일반지능theory
2) Thurstone의 기본정신능력theory (Primary Mental Ability: PMA)
3) R. Sternberg의 삼위일체 지능theory
가) 상황 하위theory (contextual subtheory)
나) 경험 하위theory (experiential subtheory)
다) 요소 하위theory (componential subtheory)
(2)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1) 다중지능theory 이란?
2) 언어지능(Linguistic Intelligence)
3) 음악지능(Musical Intelligence)
4) 논리수학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5) 공간지능(Spatial Intelligence)
6) 신체운동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7) 인간친화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8) 자기성찰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
9) 자연친화지능(Naturalist Intelligence)
(2) 정체theory 과 증진theory
(3) 지능지수(IQ)
2. 창의성theory
(1) Guilford의 지능구조 모델
(2) Torrance의 창의성 검사(TTCT)
(3) 현대의 창의성에 대한 정이
III. 結論
<참고 data(자료)>
I. 서론
1950년대의 연구에서는 창의성과 지능이 별개라는 것이다.
(A+ report) 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 들을 비교, 논해보시오.
I. 서론 1
II. 본론 2
1. 지능theory 2
(1) 전통적인 지능theory 2
1) C. Spearman의 일반지능theory 2
2) Thurstone의 기본정신능력theory (Primary Mental Ability: PMA) 2
3) R. Sternberg의 삼위일체 지능theory 2
가) 상황 하위theory (contextual subtheory) 3
나) 경험 하위theory (experiential subtheory) 3
다) 요소 하위theory (componential subtheory) 3
(2)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3
1) 다중지능theory 이란? 3
2) 언어지능(Linguistic Intelligence) 4
3) 음악지능(Musical Intelligence) 4
4) 논리수학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5
5) 공간지능(Spatial Intelligence) 5
6) 신체운동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5
7) 인간친화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5
8) 자기성찰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 5
9) 자연친화지능(Naturalist Intelligence) 6
(2) 정체theory 과 증진theory 6
(3) 지능지수(IQ) 7
2. 창의성theory 7
(1) Guilford의 지능구조 모델 7
(2) Torrance의 창의성 검사(TTCT) 8
(3) 현대의 창의성에 대한 정이 9
III. 結論 9
<참고 data(자료)> 9
I. 서론
1950년대의 연구에서는 창의성과 지능이 별개라는 것이다. 다소 경쟁적이거나 심지어는 지성의 상호배타적인 차원들이라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