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학교環境(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4 02:38
본문
Download : [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hwp
I. 교사와의 관계
교사는 아동들의 동기, 성취, 긍정적 또래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시기 중요한 과업은 정서적으로 자기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며 일상생활의 여러 문제에 대한 적절하고 효율적인 적용방식을 습득하는 것이다.
또래 관계와 같은 비公式 적 세계와는 달리, 학교는 아동들이 장차 사회 구성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전수받도록 만들어진 公式 적 기관이다. 이 시기에 아동은 공동생활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부모 影響(영향)권에서 벗어나 또래들 간의 접촉이나 승인에 민감한 reaction response을 보이며, 또래집단이나 대중매체의 影響(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보다 폭넓은 사회적 관계 속에서 사회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술과 방법을 터득하고 자신이 속한 文化(문화)의 가치관과 행동양식을 획득한다.
[아동기 학교環境]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목차
아동기 학교環境
I. 교사와의 관계
II.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III. 아동기 또래관계
1) 또래집단
2) 친구관계
3) 또래수용
(1) 인기아동
(2) 거부아동
(3) 양면적인 아동
(4) 소외아동
Reference List
아동기 학교環境
아동기는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가는 시기이다. 성적이 좋고 행동상의 문제가 적고…(생략(省略))
[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 [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기타레포트 , 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 또래관계 교사와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레포트/기타
아동기,학교환경,아동기,또래관계,교사와,관계,성취동기와,자기효능감,기타,레포트
설명
Download : [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hwp( 22 )
![[아동기%20학교환경]%20아동기의%20또래관계,%20교사와의%20관계,%20성취동기와%20자기효능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A%B8%B0%20%ED%95%99%EA%B5%90%ED%99%98%EA%B2%BD%5D%20%EC%95%84%EB%8F%99%EA%B8%B0%EC%9D%98%20%EB%98%90%EB%9E%98%EA%B4%80%EA%B3%84,%20%EA%B5%90%EC%82%AC%EC%99%80%EC%9D%98%20%EA%B4%80%EA%B3%84,%20%EC%84%B1%EC%B7%A8%EB%8F%99%EA%B8%B0%EC%99%80%2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_hwp_01.gif)
![[아동기%20학교환경]%20아동기의%20또래관계,%20교사와의%20관계,%20성취동기와%20자기효능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A%B8%B0%20%ED%95%99%EA%B5%90%ED%99%98%EA%B2%BD%5D%20%EC%95%84%EB%8F%99%EA%B8%B0%EC%9D%98%20%EB%98%90%EB%9E%98%EA%B4%80%EA%B3%84,%20%EA%B5%90%EC%82%AC%EC%99%80%EC%9D%98%20%EA%B4%80%EA%B3%84,%20%EC%84%B1%EC%B7%A8%EB%8F%99%EA%B8%B0%EC%99%80%2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_hwp_02.gif)
![[아동기%20학교환경]%20아동기의%20또래관계,%20교사와의%20관계,%20성취동기와%20자기효능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A%B8%B0%20%ED%95%99%EA%B5%90%ED%99%98%EA%B2%BD%5D%20%EC%95%84%EB%8F%99%EA%B8%B0%EC%9D%98%20%EB%98%90%EB%9E%98%EA%B4%80%EA%B3%84,%20%EA%B5%90%EC%82%AC%EC%99%80%EC%9D%98%20%EA%B4%80%EA%B3%84,%20%EC%84%B1%EC%B7%A8%EB%8F%99%EA%B8%B0%EC%99%80%2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_hwp_03.gif)
![[아동기%20학교환경]%20아동기의%20또래관계,%20교사와의%20관계,%20성취동기와%20자기효능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A%B8%B0%20%ED%95%99%EA%B5%90%ED%99%98%EA%B2%BD%5D%20%EC%95%84%EB%8F%99%EA%B8%B0%EC%9D%98%20%EB%98%90%EB%9E%98%EA%B4%80%EA%B3%84,%20%EA%B5%90%EC%82%AC%EC%99%80%EC%9D%98%20%EA%B4%80%EA%B3%84,%20%EC%84%B1%EC%B7%A8%EB%8F%99%EA%B8%B0%EC%99%80%2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_hwp_04.gif)
![[아동기%20학교환경]%20아동기의%20또래관계,%20교사와의%20관계,%20성취동기와%20자기효능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A%B8%B0%20%ED%95%99%EA%B5%90%ED%99%98%EA%B2%BD%5D%20%EC%95%84%EB%8F%99%EA%B8%B0%EC%9D%98%20%EB%98%90%EB%9E%98%EA%B4%80%EA%B3%84,%20%EA%B5%90%EC%82%AC%EC%99%80%EC%9D%98%20%EA%B4%80%EA%B3%84,%20%EC%84%B1%EC%B7%A8%EB%8F%99%EA%B8%B0%EC%99%80%2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_hwp_05.gif)
![[아동기%20학교환경]%20아동기의%20또래관계,%20교사와의%20관계,%20성취동기와%20자기효능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A%B8%B0%20%ED%95%99%EA%B5%90%ED%99%98%EA%B2%BD%5D%20%EC%95%84%EB%8F%99%EA%B8%B0%EC%9D%98%20%EB%98%90%EB%9E%98%EA%B4%80%EA%B3%84,%20%EA%B5%90%EC%82%AC%EC%99%80%EC%9D%98%20%EA%B4%80%EA%B3%84,%20%EC%84%B1%EC%B7%A8%EB%8F%99%EA%B8%B0%EC%99%80%20%EC%9E%90%EA%B8%B0%ED%9A%A8%EB%8A%A5%EA%B0%90_hwp_06.gif)
[아동기 학교環境(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아동기 학교環境(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순서
다.
물론 교사가 모든 아동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하지는 않는다. 학교는 아동들에게 배우려는 동기와 기억, 추론, 문제해결 방식, 사회적 도덕적 이해에 影響(영향)을 주며 발달에 중요한 影響(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대체로 행동이 바르고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격려와 칭찬을 많이 하고 고분고분하지 않은 학생은 교사와 갈등이 많고 교사로부터 야단도 많이 맞는다. 이 시기 중요한 과업은 정서적으로 자기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며 일상생활의 여러 문제에 대한 적절하고 효율적인 적용방식을 습...
[아동기 학교環境]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목차
아동기 학교環境
I. 교사와의 관계
II.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III. 아동기 또래관계
1) 또래집단
2) 친구관계
3) 또래수용
(1) 인기아동
(2) 거부아동
(3) 양면적인 아동
(4) 소외아동
Reference List
아동기 학교環境
아동기는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가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아동은 공동생활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부모 影響(영향)권에서 벗어나 또래들 간의 접촉이나 승인에 민감한 reaction response을 보이며, 또래집단이나 대중매체의 影響(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보다 폭넓은 사회적 관계 속에서 사회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술과 방법을 터득하고 자신이 속한 文化(문화)의 가치관과 행동양식을 획득한다. 특히 저소득계층 집단 아동들에게는 교사와 학생 간 관계가 좋으면 학업성취와 사회적 행동이 잘 발달한다. 그러나 많은 교사들은 전체 의미를 파악하고, 새로운 상황에 지식을 적용하는 등의 고등사고과정보다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연습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