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약 - 담배와 마리화나의 유해성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9 03:10
본문
Download : 삶에 약 - 담배와 마리화나의 유해성.hwp
마리화나의 중독성과 사회적 유해성에 관한 이견이 자리 잡고 있는데, 마리화나 합법화 회의론자들의 key point(핵심) 은 ‘관문론’(gate theory)이다.
다. 총 136개의 상점이 판매 허가를 받았다. 이 합법화로 콜로라도주의 8개 지역에서 최소한 24개의 지정 상점에서 마리화나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마리화나를 피우다 보면 점차 다른 중독성 강한 마약으로 옮겨가게 된다는 것이다. 이곳에서는 21세 이상의 성인에게 마리화나를 판매할 수 있따 이제 마리화나가 담배와 같은 취급을 받게 되는 셈이다.
삶에 약 - 담배와 마리화나의 유해성에 대한 고찰
하지만 합법화에 회의론자들은 마리화나 판매에 대한 후폭풍으로 10대들 사이에 더욱 확산할 것 이라고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담배 소송 관련 요지 정리 ①담배 소송이 제기 된 이유 - 흡연 폐해로 인한 건강보험의 진료비 지출이 연간 1조 7천억원(2011년 기준)에 이른다 고 한다. 합법화를 함으로써 다른 마약률 사용을 줄여줄 것이며 범죄 집단의 불법수익도 단절할 수 있다는 관점이다. 합법화 후 네덜란드에서 마리화나는 물론 다른 마약류 사용도 감소했다는 것이다. 담배로 인한 암 발생 기여도는 후두암(79%), 폐암(71.7%), 식도암(63.9%)에 이른다고 한다.





①담배 소송이 제기 된 이유
건강保險공단의 담배 소송 관련 요지 정리(整理)
설명
마리화나 합법화 지지자들은 합법화가 엄청난 비용의 마약과의 전쟁보다 더 좋은 대안이라는 주장이다.
현재의 마약정책은 범죄를 부추기고 범죄자만을 양산할 뿐 수요를 전혀 규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논지이다. 반면 합법화 찬성론자들은 최초로 마리화나를 합법화 한 네덜란드를 대응논리로 내세운다. 담배로 인한 암 발생 기여도는 후두암(79%), 폐암(71.7%), 식도암(63.9%)에 이른다고 한다.
삶에 약,담배,마리화나,유해성
Download : 삶에 약 - 담배와 마리화나의 유해성.hwp( 84 )
- 흡연 폐해로 인한 건강保險의 진료비 지출이 연간 1조 7천억원(2011년 기준)에 이른다 고 한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오락용 마리화나 판매 합법화는 2013년 이루어진 주민투표와 주지사의 서명으로 법제화 되었다. 그래서 금지를 시키는 것 보다는 마리화나를 합법화하고 여기에 높은 세금을 부과함으로써 사용을 통제하는 것이 범죄 등 사회가 지불하는 비용 면에서 더 이득이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