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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31 11: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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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intr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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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One -price shop
One-price shop 이란
취급 상품 전반에 걸쳐 균일한 가격을 적용하는 특징을 갖는 소매점
One-price shop 의 history(역사)
1879년 울워스(F.W. woolworth)가 5센트, 10센트 점을 개업한 것이 최초 그 후 원가 상승 등의 요인으로 달라(Dollar)스토어, 버라이어티 스토어, 디스카운트 스토어(할인점) 등으로 업태를 달리하며 발전
日本(일본)의 경우, 다까시미야 백화점이 1931년부터 5전,10전 균일가점을 운영하여 107개점까지 확대. 현재 日本(일본) 100엔샵
업체 중 1위인 다이소(大創)산업은 1991년 “1백엔 프라자”를 개점하여 현재, 2000개 점포에서
2천 20억엔의 매출액을 올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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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One -price shop의 전략(strategy)①
3
높은
회전율
대량판매
비용절감
구입원가, 물류비용, 광고, 판촉비용, 운영비용 등을 최대한 절감하여
저마진, 저가격으로 운영
목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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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One -price shop의 전략(strategy)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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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심리를 공략하라!
모든 것을 균일가로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이득을 본다는 생각이 들도록 한다
다이소에서 한 바구니 가득 골라도 1~2만원이면 살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소비자로 하여금 돈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지 않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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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One -price shop의 실패사례(instance)
5
1997년 IMF 한파가 몰아치면서 이곳저곳에서 ‘천냥 백화점’이 유행처럼 번져나감
기존 유통채널에서 팔리지 않는 재고를 모아 팔기때문에 품질면에서 오래사용하지 못하고 싼게비지떡이란 인식이 확산됨
한 국
일 본
불황기 초기에 시장 급성장
2000년 이후 20개가 넘는 업체들의 출점에 의해 경쟁심화
경제 회복기에 들어서자 상품원가와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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