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평가>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6 20:54본문
Download :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hwp
2) 유아교육평가의 의의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유아교육평가 참고data(자료)입니다
1) 접근 방법에 따른 유형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방통대 유아교육평가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1세기 교사를 위한 유아교육개론, 태영출판사, 김옥경 외 3명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이희경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이윤경, 김선영 저 유아교육개론, 청목출판사, 김수향 저 동영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01&aid=0003014781
2) 평가 장면의 선정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이희경
1) 평가 目標(목표)의 설정
* 타일러: 평가란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program]) 에 의하여 교육目標(목표)가 어느 정도 달성되었는지를 밝히는 과정.
1) 관찰법(일화기록 법, 행동목록법, 평정척도 법, 면접법)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844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1%5B%EC%9C%A0%EC%95%84%EA%B5%90%EC%9C%A1%EA%B0%9C%EB%A1%A0%5D%20%EC%9C%A0%EC%95%84%EA%B5%90%EC%9C%A1%ED%8F%89%EA%B0%80%5B2%5D-8448_01_.gif)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844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1%5B%EC%9C%A0%EC%95%84%EA%B5%90%EC%9C%A1%EA%B0%9C%EB%A1%A0%5D%20%EC%9C%A0%EC%95%84%EA%B5%90%EC%9C%A1%ED%8F%89%EA%B0%80%5B2%5D-8448_02_.gif)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844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1%5B%EC%9C%A0%EC%95%84%EA%B5%90%EC%9C%A1%EA%B0%9C%EB%A1%A0%5D%20%EC%9C%A0%EC%95%84%EA%B5%90%EC%9C%A1%ED%8F%89%EA%B0%80%5B2%5D-8448_03_.gif)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844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1%5B%EC%9C%A0%EC%95%84%EA%B5%90%EC%9C%A1%EA%B0%9C%EB%A1%A0%5D%20%EC%9C%A0%EC%95%84%EA%B5%90%EC%9C%A1%ED%8F%89%EA%B0%80%5B2%5D-8448_04_.gif)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8448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1%5B%EC%9C%A0%EC%95%84%EA%B5%90%EC%9C%A1%EA%B0%9C%EB%A1%A0%5D%20%EC%9C%A0%EC%95%84%EA%B5%90%EC%9C%A1%ED%8F%89%EA%B0%80%5B2%5D-8448_05_.gif)
☞ 종합해보자면, 교육평가란 일정한 준거를 잣대로 하여 교육의 目標(목표)와 내용을 점검하며 교육 目標(목표) 달성과 내용이 적절하였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과정으로서 즉, 교육의 전 과정이 결과를 판단, 선택하는 과정이다.
6) 가정environment(환경) 평가
2. 유아교육 평가의 대상과 내용
4. 유아교육평가의 절차
1) 유아교육평가의 정이
레포트 > 기타
3) 프로그램(program]) 평가
2) 평가 목적에 따른 유형
4) 평가의 실시와 결과처리
21세기 교사를 위한 유아교육개론, 태영출판사, 김옥경 외 3명
1) 유아교육평가의 정이
5. 유아교육평가 방법
5) 부모평가
① 교육평가의 정이 에 대한 학자들의 정이마다 다르다.
7. 출처
유아교육평가,평가,평가의목적,평가의의의
5) 평가 결과의 해석 및 활용
순서
1) 유아 평가
2) 검사법(표준화검사법, 교사제작검사)
Download : 1[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평가[2].hwp( 82 )
1. 평가의 목적과 의의
설명
3) 유아교육평가의 피료썽
(1) 교육 평가의 정이
유아교육개론, 청목출판사, 김수향 저
4) 유아교육평가의 목적
3) 수행평가 법(포토폴리오평가, 프로젝트 스펙트럼 평가)
동영상
1) 평가 결과의 기록
1. 평가의 목적과 의의
3. 유아교육평가유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01&aid=0003014781
4) 유아교육기관 평가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이윤경, 김선영 저
3) 평가 도구의 선정 및 제작
2) 교사 평가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② 교육평가는 교육의 입력, 과정 및 성과에 대한 가치를 조사, 판단하는 행위로서 즉, 교육目標(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교수-학습방법의 improvement에 기여하는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6. 평가 안내서
* Nevo: 교육의 과정 또는 성과에 관해 어떤 결정을 내릴 목적으로 교육의 과정과 성과에 대한 가치와 advantage을 체계적으로 조사, 활용하는 과정과 활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