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12:56
본문
Download :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hwp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2. 아동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부터 가장 중요하지 않은 것 순으로 모두 순위를 매기라고 한다. 그는 1. 나는 이 문제에 대해서 여러 가지 노력을 해 보았어요. 2. 그러나 그 모든 방법들이 효과가 없었어요. 3. 이제 나는 이 문제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다른 방도가 없다고 느껴요. 4. 나는 지쳤어요. 5. 그래서 나는 선생님이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기를 바라요.와 같은 마음을 내 비친다.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에 대한 레포트 data(자료)입니다. 상담자는 1. 내당자의 기존 해결노력을 탐색하고, 2. 내담자의 기존 해결노력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3. 기존 노력의 역할은 무엇이고 한계는 무엇인지를 평가하며, 4. 기존 해결노력보다 나은 대안 모색을 탐색해 보는 과정을 방아 나가야 한다. 자료명 :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상담자와 내담자는 상담기간 동안 새로운 행동을 시험할 수 있는 계획에 동의하고 어떤 진보를 평가하기 위해 만날 것이다.
data(자료)title proper(제목) :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설명
1. 아동이 가능한 한 많은 문제들을 파악하도록 격려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자료제목 :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상담자는 내담자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 스스로 자신의 문제해결에 책임이 있음을 깨우치게 하고 문제해결능력을 신장시켜 주어야 한다. 내담자는 흔히 상담자의 마술적 해결책을 호소한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동들과 함께 행동을 주도할 때 Carkhuff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제안하였다(Gumaer, 1984).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the gis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整理) 하였습니다.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整理) 한 리포트 자료입니다.
Carkhuff(1980)는 이 기술을 주도하기(initiating) 기술이라고 하여 아동이 주도적으로 생산적인 행동의 방향을 발견하고 생활에 의미를 부여하도록 돕는 기술이라고 한다. 문제가 재검토될 때 그 문제들을 종이나 칠판에 뜬다.
순서
3. 자세히 논의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문제를 뽑는다
상담자의 일방적인 해결책 제시는 섣부르고 잘못되기 쉽다.
상담은 궁극적으로 아동이 보다 더 효과적이고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능동적이고 건설적인(active-constructive) 행동을 하게 하는 것이다.
자기통찰과 탐색과정을 거친 아동이 실재활동의 변화를 위해서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과정을 거쳐야 한다.
Download :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hwp( 87 )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367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83%81%EB%8B%B4%EA%B8%B0%EC%88%A0%5D%20%EB%AC%B8%EC%A0%9C%ED%95%B4%EA%B2%B0%EA%B3%BC%20%EA%B2%B0%EC%A0%95%20%EB%82%B4%EB%A6%AC-3675_01_.jpg)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367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5%84%EB%8F%99%EC%83%81%EB%8B%B4%EA%B8%B0%EC%88%A0%5D%20%EB%AC%B8%EC%A0%9C%ED%95%B4%EA%B2%B0%EA%B3%BC%20%EA%B2%B0%EC%A0%95%20%EB%82%B4%EB%A6%AC-3675_02_.jpg)
다. <[아동상담기술] 문제해결과 결정 내리기>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제시되는 단계는 행동에 대한 대안적인 과정을 고려하여 내담자가 가치들을 살피고 그것들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을 돕는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행동의 각 과정은 내담자들이 目標(목표)와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방법을 고려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아동이 자신을 위한 행동을 하도록 돕는 것은 상담자의 책임이다. 아동이 건전한 의사결정 기술을 학습하는 것은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