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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행정자치부 성과관리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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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3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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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면평가 평정자 선정 직상위자 본부장, 장력耽직속관ㆍ단ㆍ센터장, 소속기관장 등은 차관 본부 및 소속기관 관ㆍ단장 등은 본부장, 소속기관장 기타 평정자 현 직상위자는 아니나 평정기간중 직상위자이였던자(0~1명) 본부장 혹은 국장급(4명), 소속 본부 팀장(3~4명), 소속 본부 팀원(3명) 직상위자 평정당시 본부장 또는 관ㆍ단장(1명) 인사혁신팀장, 운영지원팀장은 차관 기타 평정자 현 직상위자는 아니나 평정기간중 직상위자이였던자(0~1명) 소속 본부 또는 관ㆍ단의 팀장(4명) 장ㆍ차관 직속관, 인사혁신팀 등은 통합 관리 ▷ 소속 팀원(3~4명), 소속 본부 또는 관럽騈다른팀 팀원(3명) 직상위자 평정당시 소속 팀장(1명) 기타 평정자 현 팀장은 아니나 평정기간 중 팀장 이였던 자(0~1명) 소속팀 팀원(6명), 팀이 소속된 본부 혹은 관ㆍ단내 팀원(4~5명) 하반기부터는 전입 2개월 내 직원의 경우 평정자군을 전ㆍ현 소속부서 직원으로 안배 - 직상...

순 서
행정자치부 성과관리 모델 개요
조직순위결정 / 공개
조직성과평가체계
개인성과평가체계
1. 행정자치부 성과관리 모델 개요
2005년 7월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2005년 하반기부터 성과평가 실시

BSC 성과관리체계 기반, 공공기관의 特性(특성)과 행자부 고유한 特性(특성)을 반영한 독자모델 구축



1. 행정자치부 성과관리모델 개요



재무관점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관점
학습성장관점



고객관점
업무수행관점
운영혁신관점
학습성장관점
전통적인 BSC 관점
행자부 BSC 관점
2. BSC 성과관리 도입 배경
민간에서는 80년대부터 이미 성과관리 강화
세계화, 정보화 등 급변하는 環境(환경)에서 조직 생존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
政府(정부)의 경우도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고객, 프로세스, 성장과 학습 관점의 성과를 포함한 균형적 성과관리가 가능하고,
평가와 보상을 통해 적극적인 업무수행과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도구(Tool) 필요
다양한 관점에서 성과를 평가할 수 있고, 조직원의 의식과 행태를 책략중심으로 alteration(변화) 시키는 BSC 성과관리기법 도입이 요구됨
■ 기존 기업의 성과관리시스템은 유형가치 위주의 재무적 결과 평가에 치중
→ 未來(미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무형가치 등에 대한 균형적 성과 측정(測定) 곤란
* 무형자산의 기업시장가치 : 38%(’82) → 62%(’92) → 75%(’02)
■ 유형가치와 무형가치를 균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도구로 ’90년대초 BSC 개발
2. BSC 성과관리 도입 배경(계속)
’03년 OECD 가입국 조사결과, 공공분야의 BSC 도입율이 민간보다 높음
※ 공공분야 20% ] 제조 12% ] 과학기술 7% ] 통신 6% ] 금융 5%
싱가폴의 경우, 공기업에 BSC 적용 의무화, 政府(정부)기관은 약 70% 도입
우리나라는 KOTRA 등 政府(정부)투자기관을 대상으로 도입되기 처음 , 政府(정부)기관 중에서는 ’04년
해양경찰청에서 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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