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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 TQM이란 무엇이고 도입을 어렵게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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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2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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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M은 日本 기업들이 산출물의 결함을 제거하여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조직관리방법을 efficacy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데 착안하여 1980년대 초반부터 미국 기업에도 적용하기 스타트한 경영理論이며 기법이다(Martin, 1993 : 22).
TQM이 전통적인 관리기법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의 목구나 필요에 따라 조직의 목표(goal)가 설정된다는 고객 중심의 관리가 강조되어 조직운영과 서비스의 지속적인 improvement(개선)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산출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증대시키고 이를 위해 전 조직구성원들이 참여하며 노력하는 경영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사회복지 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 TQM이란 무엇이고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총체적 품질관리(TQM : Total Quality Management)는 조직이 산출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서 조직文化(문화)와 질적 향상을 위한 efficacy적인 관리기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조직관리방법이다. TQM은 日本 기업들이 산출물의 결함을 제거하여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조직관리방법을 efficacy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데 착안하여 1980년대 초반부터 미국 기업에도 적용하기 스타트한 경영理論이며 기법이다(Martin, 1993 : 22).
TQM이 전통적인 관리기법과 …(생략(省略))
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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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 TQM이란 무엇이고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총체적 품질관리(TQM : Total Quality Management)는 조직이 산출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서 조직文化(문화)와 질적 향상을 위한 efficacy적인 관리기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조직관리방법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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