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 듣기, 말하기 프로그램(program]) Plan(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13:38
본문
Download : 언어지도 - 듣기, 말하기 프로그램계.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게임판을 구성해 봄으로써 창의성 및 관찰력과 주의력을 기를 수 있다. 게임에 나오는 상점들이 무엇을 하는지도 함께 설명(explanation)한다.)
아이들 : 네, 세탁소, 마트, 문구점, 빵집, 은행 등등
선생님 : 친구들 끼리 두 명씩 짝꿍이 될거예요. 두 명이 한 팀이 되어 게임을 하는 거예요.
언어지도,듣기 말하기 프로그램계획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라는 게임판을 가지고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수만큼 앞으로 가며 그 때 나오는 어린이집 주변의 상점이나 은행, 병원 등에서 어떤 말을 해야할 지 생각해보고 실제처럼 이야기를 해보는 거예요. 게임을 하는 도중 같은 이름이나 같은 종류의 상점이 나왔을 때는 앞에서 사용했던 말을 똑같이 해서는 안돼요. 그럴 경우는 벌칙이 있어요. 엉덩이로 이름쓰기.
선생님 : (아이들에게 게임에 관해 설명(explanation)한다.





순서
언어지도 - 듣기, 말하기 프로그램(program]) Plan(계획서)
아이들 : (싫지 않은 듯 앙탈스럽게) 아~~아~~~~
선생님 : 하지만 집에 갈 때는 구경도하고, 혹 필요한 물건들은 사기도 하는 시간이 있잖아요. 엄마랑 외출 했을 때도 그렇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 돌아갈 때의 상황을 만들어서 이야기를 해 볼거예요. 우리 친구들이 어린이집 주변에 있는 상점들에서 어떤 말들을 써야할지 상황에 맞는 이야기를 하는거예요.
⋮
아이들 : 와~, 재미있겠다.)
Download : 언어지도 - 듣기, 말하기 프로그램계.hwp( 11 )
선생님 : 여러분(평소음), 여러분(높은음), 여러분(낮은음) 안녕하세요?
① 게임판을 구성해 봄으로써 창의성 및 watch력과 주의력을 기를 수 있다아
선생님 : 재미있는 게임을 할 건데, 우선 어린이 집에 오거나 갈 때 주변에 어떤 상점들이 있었는지 기억나나요?
설명
선생님 : 그래요. 주변에 참 많은 상점들이 있지요. 아침에 원에 올 때는 너무 바빠서 상점에 들려 이 것 저 것 구경하고 올 수가 없죠?
아이들 : 네~~~~
② 사진과 관련된 장소의 상황을 스스로 생각하고 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② 사진과 관련된 장소의 상황을 스스로 생각하고 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아이들 : 안녕하세요?
다.
아이들 : 네~
(게임에 연관된 설명(explanation)을 쭉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