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객실부문의 개념(槪念) 및 중요성, 기능, 조직, 호텔고객의 순환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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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외 대부분의 호텔들이 자사의 상품으로 생산하여 고객에게 판매하는 주상
품이 바로 객실이다. 양질의 객실서비스는 고객이 호텔에 도착 투
숙하여 퇴숙하는 시점까지의 전 과정을 결함이 없는 완벽한 상품으로 제공
할 때 달성된다 양질의 객실서비스는 고객이 투숙하는 기간동안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고 그들의 다양한 욕구와 기대를 상회하는 예견된 서
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실현된다
호텔객실부문은 고객의 다양한 개별 욕구에 부응하는 새롭게 잘 정비된
여러 종류의 객실을 상품으로 생산하여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곳이다. 호텔이 주상품으로 생산? 판매하는 호텔객실은 식음료
? 연회부문과 함께 호텔경영에 있어 매출과 이익 달성에 매우 중요한 부분
이 되고 있다아 한편, 호텔은 각종 부대영업부문의 부수적 상품으로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아
예컨대, 전세계 지역별 호텔의 매출액 구성비를 살펴보면 유럽의 경우
호텔의 전체매출액에서 객실부문 54%…(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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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객실을 주상품
구성요소로 활용하여 양질의 객실서비스를 생산하여 고객의 숙박욕구를 충
족시켜주는 것이 주목적이다. 객실을 주상품
구성요소로 활용하여 양질의 객실서비스를 생산하여 고객의 숙박욕구를 충
족시켜주는 ...
호텔객실부문의 槪念 및 중요성, 기능, 조직, 호텔고객의 순환과정
목차
* 호텔객실부분의 기초
Ⅰ. 호텔객실부문의 槪念 및 중요성
Ⅱ. 호텔객실부문의 기능
Ⅲ. 호텔객실부문의 조직
Ⅳ. 호텔고객의 순환과정
1. 호텔고객순환과정과 호텔프론트오피스 관련기능
2. 호텔도착이전단계
1) 호텔선택
2) 호텔예약
3. 호텔도착단계
1) 고객도착 및 영접
2) 현관서비스
3) 등록 및 객실배정
4) 지불방법결정
4. 호텔투숙단계
1) 호텔체류단계
2) 고객가치창출단계
5. 호텔퇴실단계
1) 계산서제공 및 확인
2) 정산 및 환송
* Reference List
* 호텔객실부분의 기초
1. 호텔객실부문의 槪念 및 중요성
호텔객실부문은 호텔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상품 중 객실
이라는 주력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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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호텔객실부문의 槪念 및 중요성, 기능, 조직, 호텔고객의 순환과정
목차
호텔객실부분의 기초
Ⅰ. 호텔객실부문의 槪念 및 중요성
Ⅱ. 호텔객실부문의 기능
Ⅲ. 호텔객실부문의 조직
Ⅳ. 호텔고객의 순환과정
1. 호텔고객순환과정과 호텔프론트오피스 관련기능
2. 호텔도착이전단계
1) 호텔선택
2) 호텔예약
3. 호텔도착단계
1) 고객도착 및 영접
2) 현관서비스
3) 등록 및 객실배정
4) 지불방법결정
4. 호텔투숙단계
1) 호텔체류단계
2) 고객가치창출단계
5. 호텔퇴실단계
1) 계산서제공 및 확인
2) 정산 및 환송
Reference List
호텔객실부분의 기초
1. 호텔객실부문의 槪念 및 중요성
호텔객실부문은 호텔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상품 중 객실
이라는 주력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