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책략론] 기업다각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分析(분석)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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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기업 전체적인 관점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관계를 조정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책략적으로 의미있게 하려면)제품 수명 주기에서 고려할 사항, 2)GE 시장매력도-사업경쟁력모델, -GE접근법(General Electric approach), , -GE/Mckinsey 매트릭스, , Ⅲ.결론, , , 파일크기 : 84K
Ⅰ.서론
Ⅱ.본론
1.기업다각화란무엇인가
-다각화개발전략(戰略)
2.포트폴리오 분석기법
1)BCG성장-점유모형(Boston Consulting Group approach)
(1)BCG모델의 사업부전략(戰略)
(2)전략(戰略) 평가 및 선택
가.경험 곡선과의 관련성
나.제품 수명 주기와의 관련성
(3)사업부의 평가와 전략(戰略) 적 방향
(4)유용성과 한계
가.BCG매트릭스가 갖고 있는 한계사항
나.제품 수명 주기 理論의 한계
다.
방송통신/기타
순서
다각화개발전략,BCG성장,점유모형,BCG매트릭스,제품수명주기,GE시장매력도,사업경쟁력모델,기타,방송통신
Ⅰ.서론, , Ⅱ.본론 , 1.기업다각화란무엇인가, -다각화개발책략, 2.포트폴리오 分析(분석)기법, 1)BCG성장-점유모형(Boston Consulting Group approach) , (1)BCG모델의 사업부책략, (2)책략평가 및 선택, 가.경험 곡선과의 관련성, 나.제품 수명 주기와의 관련성, (3)사업부의 평가와 책략적 방향 , (4)유용성과 한계, 가.BCG매트릭스가 갖고 있는 한계사항, 나.제품 수명 주기 이론(理論)의 한계, 다. 사업부간 자원의 배분과 관계의 조정을 위해 사용되는 분석기법이 포트폴리오분석이다. 이러한 분석기법은 다각화가 한창 유행이었던 1960~70년대 다각화된 기업의 관리를 위해서 개발된 것으로 다각화되지 않은 기업에게는 의미가 적다.(전략적으로 의미있게 하려면)제품 수명 주기에서 고려할 사항, 2)GE 시장매력도-사업경쟁력모델, -GE접근법(General Electric approach), , -GE/Mckinsey 매트릭스, , Ⅲ.결론, , , FileSize : 84K , [경영전략론] 기업다각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분석기법기타방송통신 , 다각화개발전략 BCG성장 점유모형 BCG매트릭스 제품수명주기 GE시장매력도 사업경쟁력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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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략론] 기업다각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分析(분석)기법
다.(전략(戰略) 적으로 의미있게 하려면)제품 수명 주기에서 고려할 사항
2)GE 시장매력도-사업경쟁력모델
-GE접근법(General Electric approach),
-GE/Mckinsey 매트릭스
Ⅲ.conclusion(결론)
다각화된 기업은 각 사업부가 직면하는 environment(환경) 이 다르며 사업부의 特性이 다르고 사업부간의 관계도 매우 복잡하다. 그렇지만 이 분석기법은 사업부간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나 다각화의 여부와 관계없이 제품간의 관계와 자원의 배분에 관한 모델인 제품포트폴리오분석(product portifolio model:PPM)으로 응용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현재의 사업 중 어느 것…(省略)
설명
Ⅰ.서론, , Ⅱ.본론 , 1.기업다각화란무엇인가, -다각화개발전략, 2.포트폴리오 분석기법, 1)BCG성장-점유모형(Boston Consulting Group approach) , (1)BCG모델의 사업부전략, (2)전략평가 및 선택, 가.경험 곡선과의 관련성, 나.제품 수명 주기와의 관련성, (3)사업부의 평가와 전략적 방향 , (4)유용성과 한계, 가.BCG매트릭스가 갖고 있는 한계사항, 나.제품 수명 주기 이론의 한계, 다. 철저한 분석을 통하여 어떤 사업은 계속 키워 나가며 어떤 사업은 축소 내지 철수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