航空(항공) 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9 09:05본문
Download : 항공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hwp
그 특징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그 기준은 기종마다 다른 좌석 · 킬로미터 당 직접 운항비이다. 그것은 제각기 운반구 · 노동력 · 기초구조라는 교통수단의 3요소에 해당하는 것이다.
둘째, 엔진의 개량에 의해 성력화 · 低소음화를 실현하였다. 하지만 여태까지의 航空기술 혁신의 the gist을 이루는 대형화에 의한 기채 규모의 경제성은, 상용한 수요밀도가 보증되지 않으면 실현할 수 없다. 첫째, 계기판의 디지털화에 의해 조종성능과 안전성이 재고됨에 따라, 운항 승무원은 종래의3명에서 航空 기관사를 제외한 2명으로 줄이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항공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hwp( 96 )
航空(항공) 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
航空(항공) 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
航空운송 서비스의 생산 요소
목차
* 航空운송 서비스의 생산 요소
Ⅰ. 航空기
Ⅱ. 航空종사자
Ⅲ. 공항
Ⅳ. hub and spoke형 노선 네트워크
航空운송 서비스의 생산 요소
航空 기업은 航空운송 서비스를 공급 ·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올리고 그 존속을 도모하고자 한다. 그리고 기종에 따라 이륙 성능과 항속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각 기종의 有償荷重(Payload)과 노선의 수요밀도, 최적 항속거리와 비행구간 거리를 비교해서 선정해야 한다.
I. 航空기
현재 민간航空에서 사용되고 있는 최신 航空기는 1980년대 후반부터 도입된 보잉 747-400과 더글러스 11 등의 제 4세대 제트기로 불리우는 것이다. 즉 航空기가 투입되는 노선의 경제적 요인과 사용 공항의 기술조건을 기종 선정에서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航空운송 서비스의 공급은 航空기 · 航空 종사자 · 공항의 3요소를 결합함으로써 이루어진다.
한편 航空기업의 노선 네트워크는 수요 밀도 · 비행 구간 거리의점에서 균질적인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다고는 할 수 없다. 航空기업은 Fleet을 어떻게 구성하는가 하는 문제에도 직면…(skip)
설명
항공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항공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 , 항공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경영경제레포트 ,





航空(항공) 운송서비스의생산요소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이러한 航空기의 기술혁신은 航空기업의 경영상 요청에서 개발 · 도입되었다. 즉 규제완화에 의해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航空시장의 경쟁격화라고 하는 경영 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대처하기 위해, 인건비 · 연료비의 절감이 도모되었다.
따라서 航空기는 航空 기업전반 그리고 특정 노선시장에서의 비용수준 나아가 채산성에 影響을 크게 미치기 때문에 사용 기종의 선정은 경영상 중요한 의사결定義(정이)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