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 gyro4 | gyro.kr report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 gyro4

본문 바로가기

gyro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2 22:08

본문




Download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hwp





아울러 조식은 개인의 독특한 성향에 따른 자질을 고려하여 학습자의 능력에 맞는 교수법을 선정하였다. 조식리포터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
본 reference(자료)는 조선 중기 학자 남명 조식의 교육사상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둘째, 조식의 교육…(省略)

순서

Download : 남명조식의 교육사상.hwp( 41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조식의 교육목적, 교육내용, 교육방법을 위와 같이 살펴보았다.




조식리포터
본 자료는 조선 중기 학자 남명 조식의 교육사상에 대해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그 이유는 학습자가 ‘학기도’를 통해서 성리학을 학습함으로써 성리학의 theory(이론)에 대한 구체적인 형상을 상기할 수 있게 되고, 성정 (성정)을 기를 수 있어서 선심(선심)을 함양하는 것을 용이하게 하고 학습자가 스스로 일용지사(일용지사)에 전념하게 됨으로써 하락적인 것을 통해서 상학적인 것에 이르게 될 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이 학기도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 의미를 가진다.



레포트/인문사회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1.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2.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3.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4.gif 남명조식의%20교육사상_hwp_05.gif
1. 조식의 교육목적
2. 교육내용
3. 교육방법론


그는 24개의 ‘학기도’를 수업매체로 활용하였다.
조식의 실천적 교육철학이 차지하는 현대의 교육적 의의는 직관교수사상, 실학주의 교육사상, 진보주의 교육사상의 세가지 측면으로 요약해 볼 수 있다아

첫째, 조식의 교육철학은 오늘날의 직관적 교수의 근원을 보여주고 있다아
조식의 교수는 가장 가까운 사물과 구체적인 인간관계에서부터 처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가르침을 보여 주었다.
셋째, 학습자들 간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개개인 성향에 부합하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학습경험과정을 구성한 점이다. 이에 그의 교육철하기 현대에 주는 의의도 크다. 그리고 학습의 내용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학습할 내용을 단계별로 정하고, 쉬운 것에서부터 점점 더 어려운 것으로 진행하며 하나의 법칙을 가르치기 전에 실예(실예)를 가르쳐서 학습자가 스스로 깨우치게 하였다.

첫째, 성리학의 추상적인 언어수단에 의한 수업의 제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보다 구체적인 경험의 과정을 구상하였다.
둘째, 학기도의 학습에 대한 인식의 다양화를 통해서 학습경험의 유의미성을 높이고, 학습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보다 심층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학기도는 학습자의 주의 환기시켜 주고 학습效果를 더욱 높여 주었다.
Total 24,57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