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평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읽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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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0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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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잘 한다는 것을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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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잘 한다는 것을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상황판단이 느리다(46.5%), 업무의 우선순위를 모른다(44.2%),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40.1%), 주먹구구식으로 일한다(37.7%), 핑계를 대거나 책임전가를 자주 한다(36.7%) 등을 꼽았다. 이어 업무 센스가 뛰어나다(57.5%),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한다(40.1%), 본인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다(36.8%), 效果적으로 커뮤니
케이션한다(34.9%), 근무태도가 성실하다(30.2%), 실수를 빠르게 인정하고 고친다(25%) 등이었다.
반면 일못러 동료가 가지는 특징으로는 시켜야만 일을 한다(51.9%, 복수응답)가 1위를 차지했다.
책에 들어가기에 앞서 최근 조사한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일 잘하는 동료와 일 못하는 동료들은 어떤 유형인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한 직장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267명을 대상으로 일잘러 vs 일못러 동료
특징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잘러 동료는 상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61.6%, 복수응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간의 생활과정은 일종의 활동체계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일이란 인간의 활동체계 자체라고 말할 수도 있따 또한 일은 인간의 활동과정이면서 동시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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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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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서평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읽고 나서
다.
일을 잘 한다는 의미는 도대체 무엇일까. 일을 잘 해내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인지를 이 책은 담고 있따 빠른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와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더 future 에 대한 예측이 어려워지는 environment(환경) 속에서 이 책은 일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특별한
기술이나 지식이 아니라고 말한다.
오히려 무어라 定義(정의)할 수도 쉽게 설명(說明)할 수도 없지만 시간과 영역을 넘어 관통하는 일하는 감각이 필수라고 필자는 이야기 한다. 이 책은 일을 잘 한다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일을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상당히 속시원한 해법을 제시해 주는 책이다. 도대체 일이란 무엇인가.
백과사전에서 定義(정의)하는 일은 아래와 같다.
직장인이라면 가질 수 밖에 없는 숙명 같은 고민, 일을 잘 한다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