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效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10:19
본문
Download :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에 관한 연구.hwp
그래서 사실 이제까지 교사연수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분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일이 많았고, 체계적인 연구나 연수모형을 개발하는 절차가 없이 막연하게 연수 호로그램을 구성하는 일이 비일비재했다.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이제까지 실시한 영어교사연수의 效果(효과)…(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에 관한 연구.hwp( 40 )
설명
교사연수,학교교육,영어여수,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교사연수 학교교육 영어여수 ) , [영어교육]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에 관한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교사연수 학교교육 영어여수
레포트/사범교육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效果)에 관한 연구 (교사연수 학교교육 영어여수 )






[영어교육] 초등영어 교사연수의 효과(效果)에 관한 연구
다. 그러나 초등영어가 실시된 지 5년이 지난 지금은 "연수의 질"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보여진다. 그림 및 표목차........................................5
I. 연구의 개요........................................6
1. 연구의 목적.....................................6
2. 연구의 피료썽...................................7
3. 용어의 정이.....................................7
4. 선행 연구.......................................8
II. 연수의 效果(효과) 제고 대안.............................10
1. 학교 현장과의 연계..............................10
2. 단계별 연수모형.................................11
3. 연수 방법.......................................12
4. 연수 내용.......................................13
III. 연구의 방법......................................14
1. 연구의 과제課題.....................................14
2. 연구의 대상.....................................15
3. 연구의 방법.....................................15
4. 연구의 범위.....................................16
IV. 分析(분석)과 해석..................................16
1. 영역별 빈도.....................................17
1) 연수 동기....................................17
2) 영어 능력....................................17
3) 영어수업에 대한 자신감.......................18
4) 연수 效果(효과)....................................19
5) 예상 활용....................................19
2. 영역간 비교.....................................20
1) 연수동기와 다른 영역간 비교..................20
2) 영어능력과 다른 영역간 비교..................20
3) 영어수업에 대한 자신감과 다른 영역간 비교....21
4) 영역간 상관관계..............................21
5) 연수후 집단의 활용상황.......................23
V. 요약 및 논의.......................................24
1. 요약 ...........................................24
2. 미국의 영어교사교육 現況........................26
3. 초등영어 교사교육 모형..........................30
VI. conclusion ..............................................31
초등영어 교사연수는 일선 초등학교에서 요구되는 다수의 영어교사를 확보하기 위해서 1995년경부터 현직 교사를 상대로 실시되어왔다. 연수과정을 직접 편성하기도 하고 또 강사로서 연수에 직접 참여한 본 연구자로서는 그 동안 각 연수기관에서 질보다는 양 중심의 연수를 실시해 왔다고 생각한다. 갑자기 일선 학교에서 필요한 많은 수의 영어교사를 일시에 배출하려다보니 연수의 질에는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못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