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계학 - 자동차 베어링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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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4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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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과제였던 축설계 레포트를 참고하여 다시 접근하였다. 주위에 다른 사람은 단열 깊은 홈 레이디얼 볼 베어링으로 설계하였는데, 나 같은 경우는 스타렉스 + 11명의 사람의 중량을 생각해서 그런지 원통 롤러 베어링으로 설계되었다.
① 미끄럼 베어링(sliding bearing)
다. conclusion(결론): 자동차가 필요로 하는 축 직경과 재료선정
3. 베어링
② 구름 베어링(rolling bearing)
기계설계학,자동차 베어링 설계
- 축(저널)과 베어링 사이에 윤활유의 유막이 형성되어 미끄럼에 의한 상대 운동을 하는 베어링으로 슬라이딩 베어링이라고도 한다. 의아하여 베어링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하여도 호기심이 생겨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순서
- 축(저널)과 베어링 사이에 볼이나 롤러를 넣어서 구름마찰을 하게 한 베 어링으로 롤링 베어링이라고도 한다. 주위에 다른 사람은 단열 깊은 홈 레이디얼 볼 베어링으로 설계하였는데, 나 같은 경우는 스타렉스 + 11명의 사람의 중량을 생각해서 그런지 원통 롤러 베어링으로 설계되었다.
저번 과제였던 축설계 report를 참고하여 다시 접근하였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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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설계학 - 자동차 베어링 설계
1) 접촉면에 따라
축의 재료는 베어링보다 단단한 재료인 크롬몰리브덴강(KS D 3711) SCM 440, 432, 435, 430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며, 그랜드스타렉스에 필요한 앞바퀴 축의 직경은 안전계수를 3.5두고 설계한 38.07 mm가 되어야 하는데 표준 축 지름(KB B 0406축의 지름) 을사용 하여 표준규격품은 40 mm의 축을 사용하여한다. 의아하여 베어링의 종류와 특징들에 대해서도 호기심이 생겨 자세히 조사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