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교육체제 改善(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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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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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 교육체제 改善(개선) 방안
Ⅰ. 신교육체제 구상의 배경 , 1. 문명사적 시각 , 2. 한국교육의 현안문제 , 3. 해결책으로서의 신교육체제 , , Ⅱ. 신교육체제의 비전과 목표 , 1. 신교육체제의 비전(Vision)과 특징 , 2. 신교육체제의 목표 , 3.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의 추진원칙 , , Ⅲ.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안 , 1.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 기반 구축 , 2. 대학의 다양화와 특성화 , 3. 초 중등교육의 자율적 운영을 위한 [학교공동체] 구축 , 4. 인성 및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5.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는 대학입학제도 , 6.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초 중등교육 운영 , 7. 교육 공급자에 대한 평가 및 지원체제 구축 , 8. 품위 있고 유능한 교원육성 , 9. 교육재정 GNP 5% 확보(1998년까지) , , Ⅳ. 하반기 추진과제 , 1. 지방교육자치제도 개선 , 2. 사학의 자율과 책임의 제고 , 3. 교육법 정비 및 교육행정체제 개편 , 4. 정보화시대에 알맞는 직업 기술교육체제 구축 , 5. 학제의 다양화 , , Ⅴ. 교육개혁 추진방법 , 1. 추진방향 : 총체적 접근 , 2. 교육개혁 추진 평가체제 , 3. 교육개혁 추진일정 , , Ⅵ. 교육개혁의 효과 , 1. 학생 학부모에게 무엇이 좋아지는가? , 2. 교원에게 무엇이 좋아지는가? , 3. 학교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 4. 산업체에는 무엇이 좋아지는가? , 5. 정부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 6. 사회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 , FileSize : 223K , 新 교육체제 개선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신교육체제 평생학습사회 학교공동체 지식정보사회 열린교육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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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신교육체제 구상의 배경
1. 문명사적 시각
2. 한국교육의 현안문제
3. 해결책으로서의 신교육체제
Ⅱ. 신교육체제의 비전과 목표(目標)
1. 신교육체제의 비전(Vision)과 특징
2. 신교육체제의 목표(目標)
3.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의 추진원칙
Ⅲ.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대안
1.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 기반 구축
2. 대학의 다양화와 특성(特性)화
3. 초 중등교육의 자율적 운영을 위한 [학교공동체] 구축
4. 인성 및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5.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는 대학입학제도
6.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초 중등교육 운영
7. 교육 공급자에 대한 평가 및 지원체제 구축
8. 품위 있고 유능한 교원육성
9. 교육재정 GNP 5% 확보(1998년까지)
Ⅳ. 하반기 추진과제(problem)
1. 지방교육자치제도 improvement(개선)
2. 사학의 자율과 책임의 제고
3. 교육법 정비 및 교육행정체제 개편
4. 정보화시대에 알맞는 직업 기술교육체제 구축
5. 학제의 다양화
Ⅴ. 교육개혁 추진방법
1. 추진방향 : 총체적 접근
2. 교육개혁 추진 평가체제
3. 교육개혁 추진일정
Ⅵ. 교육개혁의 결과
1. 학생 학부모에게 무엇이 좋아지는가?
2. 교원에게 무엇이 좋아지는가?
3. 학교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4. 산업체에는 무엇이 좋아지는가?
5. 政府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6. 사회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지식정보사회: 지금 우리 앞에 다가오는 變化는 20세기로부터 the twenty-first century로 넘어가는 단순한 세기적 變化가 아니다. 세계화: 未來(미래) 사회의 變化를 예고하고 있는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세계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념 장벽의 붕괴와 더불어 전세계는 이제 경제에 관한 한 국경이 …(투비컨티뉴드 )
Ⅰ. 신교육체제 구상의 배경 , 1. 문명사적 시각 , 2. 한국교육의 현안문제 , 3. 해결책으로서의 신교육체제 , , Ⅱ. 신교육체제의 비전과 목표(goal) , 1. 신교육체제의 비전(Vision)과 특징 , 2. 신교육체제의 목표(goal) , 3.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의 추진원칙 , , Ⅲ.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안 , 1.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 기반 구축 , 2. 대학의 다양화와 特性화 , 3. 초 중등교육의 자율적 운영을 위한 [학교공동체] 구축 , 4. 인성 및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정 , 5.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는 대학입학제도 , 6.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초 중등교육 운영 , 7. 교육 공급자에 대한 평가 및 지원체제 구축 , 8. 품위 있고 유능한 교원육성 , 9. 교육재정 GNP 5% 확보(1998년까지) , , Ⅳ. 하반기 추진Task , 1. 지방교육자치제도 改善(개선) , 2. 사학의 자율과 책임의 제고 , 3. 교육법 정비 및 교육행정체제 개편 , 4. 정보화시대에 알맞는 직업 기술교육체제 구축 , 5. 학제의 다양화 , , Ⅴ. 교육개혁 추진방법 , 1. 추진방향 : 총체적 접근 , 2. 교육개혁 추진 평가체제 , 3. 교육개혁 추진일정 , , Ⅵ. 교육개혁의 효과 , 1. 학생 학부모에게 무엇이 좋아지는가? , 2. 교원에게 무엇이 좋아지는가? , 3. 학교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 4. 산업체에는 무엇이 좋아지는가? , 5. 정부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 6. 사회는 어떻게 달라지는가? , , 다운로드 : 223K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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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 變化는 문명사적 變化놀이. 우리가 지금까지 겪어 온 문명은 산업문명이었다. 농경문명에 뒤이어 나타난 이 산업문명의 도전에 우리가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여 역사(歷史)의 실패자가 되었던 쓰라린 경험을 우리는 가지고 있따 이제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기 처음 하고 있는 새로운 문명은 '정보화 사회', '지식사회'란 말로 표현되고 있따 우리가 지금부터 허리띠를 동여매고 대처하여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 새로운 형태의 문명이다. 이제 지구는 하나의 지금의 촌락으로 변모되고 있따 정보통신과 교통의 첨단 기술은 지금까지 그렇게도 멀고멀었던 공간을 단시간 안에 닿을 수 있도록 축소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