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개론 C형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원리와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1:19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개론 C.hwp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레포트 > 기타
유아교육개론,유아교육, 교수학습 원리, 유아교육기관,시설, 환경
다.
유아교육개론 C형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원리와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입니다. 교수와 학습은 교육 의 작용을 구성하는 두 측면으로서 서로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교수-학습과정, 또는 교수-학습 활동 등으로 연결지어 언급되는 것





2) 다양성 및 융통성의 원리
9) 친근성의 원리
5) 활동의 균형성의 원리
1) 교육시설, 설비의 정의
Download : 유아교육개론 C.hwp( 79 )
4) 통합성의 원리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7) 놀이 중심의 원리
10) 탐구 활동의 원리
순서
1, 교수-학습의 원리
3) 교지, 건물 내의 시설 및 물적 environment
설명
유아교육개론 C형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원리와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environment(환경)
서지사항
목차
8) 개별화의 원리
6) 비 능동적 상호 작용의 원리
1, 교수-학습의 원리
유아교육개론 C형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원리와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environment(환경) 입니다. 1) 구체적 활동성의 원리
2, 유아 교육기관의 시설과 environment
2) 교육 시설, 설비의 원리
3) 능동적 선택성의 원리
교육 과정에 있어서 방법에 대한 진술은 크게 교수-학습 과정과 일과 및 물리적 environment 구성에 대한 지침, 그리고 교육 과정의 효율성에 대한 평가에 대한 지침으로 구분될 수 있따 또한 대개의 경우 부모 교육과 참여에 대한 지침도 포함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반적인 용어로 ‘교수’는 가르치는 일이고 ‘학습’은 배우는 일이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교수는 교사의 일이고 학습은 학생의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의도적인 가르침을 교수로 보고 그 결과로서의 alteration(변화) 를 학습이라고 보아, 수단과 목표(目標)의 관계로(김호권, 1982)도 이해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