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目標(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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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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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션(위상)
의약품 드링크 전체시장 내에서 압도적인 M/S(70%이상)를 점유, 박카스의 브랜드 최초
인지도는 77%, 비보조 인지도는 98%로 선두브랜드로서 위치 확고.
1)기존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광고캠페인 전개를 통해 드링크시장 내 1위
브랜드로서의 위치 확립.
2)1998년부터 스타트된 ‘젊음’캠페인 이후 10~20대 소비층에서 활발한 시장참여가
이루어 지고 있음.
3)2004년 현재, 박카스 초기 충성층(30~50대)의 제약 드링크제 시장 내에서, 10~20대는 음료시장 내에서 경쟁이 이루어지는 양분구도를 이루고 있음.
(2)상기 제품槪念-포지션(위상)의 전달활동목표(目標)
박카스 주 경쟁시장이 드링크제 뿐만 아니라 음료시장으로까지 확대됨에 따라 젊은층 (10~20대)을 목표(目標) 타겟으로 설정하되, 기존 소비층인 30~50대를 포용하는 타겟 strategy으로 정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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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동아제약박카스의마케팅目標(목표)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目標(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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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目標(목표)에 대한 입니다.
박카스F는 1,000mg의 타우린과 5종의 비타민 B군이 들어있는 자양강장 의약품 드링크로 서, 효능 efficacy는 육체피로, 자양강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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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槪念 전달 목표(目標)
(1)제품(브랜드)槪念 및 포지션의 정립
·제품槪念
술(그리스에서는 포도주를 지칭한다)을 박카스의 선물, 또는 직선적으로 박카스라고 부르 는 연유는 박카스神(신)이 술을 관장하기 때문일것이다 이상하게도 우리 나라에서는 술이 아 닌 드링크제에 박카스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따
박카스는 1961년 정제로 출시된 이래 1962년에는 액제를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추어 앰플제(20ml)형태로, 1963년에 앰플제 단점을 보완하고 용량을 늘인 100ml의 박카스D로 탄생되었고, 1976년 스타트된 의약품 자양강장 드링크(박카스, 원비, 구론산등)의 대중광고
규제가 1993년 3월부로 해제되면서 박카스 F(1991년 카르니틴 ingredient보강과 함께 브랜드 변경)의 본격적인 광고활동이 스타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