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concept(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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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사명이라 함은 글로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충족의 하나로
시장집합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식품과 TV, 약품 등의 소비자층은 같다.
이 경우 제품분야는 제품의 물리적 성격이나 성능의 차이에 의해 구분
되나, 시장분야에 있어서는 제품의 시장사명(mission)의 상이에 따라 구분
된다된다. 이와 같이 시장분야와 제품분야와의 합리적 조합
(combination)에 의하여 제품시장strategy이 형성될 때 경영정책의 goal(목표) 가 달
성되는 것이다.
2. 제품시장strategy의 종…(省略)






순서
다.
글로벌 제품시장전략의 concept(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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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의 定義(정이) 과 종류, 프로세스
목차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
Ⅰ.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의 定義(정이)
Ⅱ. 제품시장strategy의 종류
1. 글로벌 시장침투strategy
2. 글로벌 시장개발strategy
3. 글로벌 제품개발strategy
4. 글로벌 다각화 strategy
Ⅲ.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 프로세스
1. 제1단계 - environment, 시장성의 동적 analysis
2. 제2단계 - 내부경제, 내부경영의 analysis
3. 제3단계 - 경쟁상태파악
4. 제4단계 - 자기상품의 약, 강점 평가
5. 제5단계 - 결점 발견, improvement(개선)실시
6. 제6단계 - 모니터링, 궤도수정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
1.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의 定義(정이)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global product market strategy)이라 함은 글로벌
시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분야와 시장분야의 결합을 결정하고 세계화
국제화되는 글로벌 environment의 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여 제품성장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
도록 기업의 제품시장구조를 결정하...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의 定義(정이) 과 종류, 프로세스
목차
*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
Ⅰ.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의 定義(정이)
Ⅱ. 제품시장strategy의 종류
1. 글로벌 시장침투strategy
2. 글로벌 시장개발strategy
3. 글로벌 제품개발strategy
4. 글로벌 다각화 strategy
Ⅲ.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 프로세스
1. 제1단계 - environment, 시장성의 동적 analysis
2. 제2단계 - 내부경제, 내부경영의 analysis
3. 제3단계 - 경쟁상태파악
4. 제4단계 - 자기상품의 약, 강점 평가
5. 제5단계 - 결점 발견, improvement(개선)실시
6. 제6단계 - 모니터링, 궤도수정
*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
1.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의 定義(정이)
글로벌 제품시장strategy(global product market strategy)이라 함은 글로벌
시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분야와 시장분야의 결합을 결정하고 세계화 ?
국제화되는 글로벌 environment의 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여 제품성장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
도록 기업의 제품시장구조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제품시장strategy은 신구의 제품분야와 신구의 시장분야가 결합되어 성
장기회의 탐구와 창조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며, (1) 글로벌 시장침투전
략, (2) 글로벌 시장개발strategy, (3) 글로벌 제품개발strategy, (4) 글로벌 다각화
strategy 등과 같이 4가지 strategy으로 분류된다된다. 따라서 시장분야는 국가나 고객그룹의 분류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각각의 시
장사명이 전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