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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대부분의 rack rail은 사라지고 관광목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가장유명한곳은 스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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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열차 dat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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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산악열차
산악열차는 일반열차와는 달리 rack and pinion을 이용해
경사가 높은 지역인 산악지역을 운행 하는 열차이다
rack and pinion은 톱니막대와 톱니바퀴가 맞물리는 기구이다.
rack and pinion은 자동차의 조향장치, 기계식자키, 수동 박스 봉합기,
라쳇렌치, 산악열차 등 광범위한곳에서 다양한 용도로 이용되고 있다
산악열차에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이용된다된다.

  (필라투스 등산열차) (등산열차 rack rail 모형)
rack rail 은 전 세계적으로 산업, 운송수단, 관광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다

앙골라
아르헨티나
호주
오스트리아
볼리비아
브라질
칠레
체코
프랑스
독일
그리스
헝가리
인도네시아
일본
레바논
멕시코
파나마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남아프리카
스페인
스위스
영국
미국
베트남
이탈리아
인도

이상 27개국에서 과거에 사용했던 적이 있거나 현재 사용중인 국가이다. 스위스는 현재에도 많은 산악열차를 통해
스위스의 험한 알프스 산맥을 이동하는데 중요한 이동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관광산업으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산악열차의 궤도방식은 아래와 같은 종류가 있다

1. Blenkinsop
금속 레일에 금속 바퀴의 마찰이 매우 낮은
것이라고 생각한 jhon Blenkinsop은 왼쪽에 20 이빨 3 피트 (914mm) 직경 스프라켓 (톱니)와 함께 1812 년 미들턴 철도에 대한 자신의 기관차를 구축하는 레일의 외측에 rack 이빨 (ft 당 두 개의 이빨)에 참여, 금속 랙에하면 3 1m 이상으로, 모두 한 장에 주조되면 `fishbelly`에지 레일. Blenkinsop 시스템은 미들턴 철도에서 25 년간의 사용되는 동안 간단한 마찰이 평지에서 발생되었다. 철도를 위해 충분하다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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