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09:15
본문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1.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2.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3.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4.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5.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마케팅특강%20공통]%20서비스기업이나%20서비스업종의%20사례를%20한%20가지%20선택하여(가상의%20사례도%20가능함),%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을%20계획하고%20설계하시오%20이때,%20서비스%20믹스%20관리방안은%20물리적%20증거,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2%BD%EC%98%8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B%A7%88%EC%BC%80%ED%8C%85%ED%8A%B9%EA%B0%95%20%EA%B3%B5%ED%86%B5%5D%20%EC%84%9C%EB%B9%84%EC%8A%A4%EA%B8%B0%EC%97%85%EC%9D%B4%EB%82%98%20%EC%84%9C%EB%B9%84%EC%8A%A4%EC%97%85%EC%A2%85%EC%9D%98%20%EC%82%AC%EB%A1%80%EB%A5%BC%20%ED%95%9C%20%EA%B0%80%EC%A7%80%20%EC%84%A0%ED%83%9D%ED%95%98%EC%97%AC(%EA%B0%80%EC%83%81%EC%9D%98%20%EC%82%AC%EB%A1%80%EB%8F%84%20%EA%B0%80%EB%8A%A5%ED%95%A8),%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4%20%EA%B3%84%ED%9A%8D%ED%95%98%EA%B3%A0%20%EC%84%A4%EA%B3%84%ED%95%98%EC%8B%9C%EC%98%A4%20%EC%9D%B4%EB%95%8C,%20%EC%84%9C%EB%B9%84%EC%8A%A4%20%EB%AF%B9%EC%8A%A4%20%EA%B4%80%EB%A6%AC%EB%B0%A9%EC%95%88%EC%9D%80%20%EB%AC%BC%EB%A6%AC%EC%A0%81%20%EC%A6%9D%EA%B1%B0,_hwp_06.gif)
설명
방송통신/기타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은 물리적 증거,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방통대경영학과4학년마케팅특강공통]서비스기업이나서비스업종의사례를한가지선~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기타방송통신 ,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서비스의 concept(개념)
1) 서비스의 定義(정의)
2) 서비스의 property(특성)
2. marketing 의 concept(개념)
1) marketing 의 定義(정의)
2) marketing 프로세스의 실행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설정
(3) 포지셔닝
(4) marketing 4P 전략(戰略)
3. 서비스 marketing 믹스 7P 전략(戰略)
1) 서비스 marketing 의 concept(개념)
2) 서비스 marketing 의 property(특성)
3) 서비스 marketing 믹스 7P 전략(戰略)
(1) Product(상품)
(2) Price(가격)
(3) Place(장소 또는 유통)
(4) Promotion(촉진)
(5) Physical Facility(시설, environment)
(6) Process Management(작업진행관리)
(7) People(참가자)
4. 대한flight(항공) 서비스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1) 대한flight(항공) 紹介(소개)
2) flight(항공)사 서비스의 본질
3) 대한flight(항공) 서비스 marketing 믹스 7P 전략(戰略) 관리대책 계획
Ⅲ. 나가며
<출처>
Ⅱ. 본문
1. 서비스의 concept(개념)
1) 서비스의 定義(정의)
동일 제품시장의 경쟁 environment이 심화되면서 과거에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부가적 추가조치를 제공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2) 서비스의 property(특성)
(1) 무형성(intangibility)
서비스는 유형의 제품…(省略)
순서
[ 한국방송통신대학교경영학과4학년마케팅특강공통]서비스기업이나서비스업종의사례를한가지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plan은 물리적 증거, 프로세스, 사람(내/외부 고객)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야 함. (단,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Download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마케팅특강 공통] 서비스기업이나 서비스업종의 사례를 한 가지 선택하여(가상의 사례도 가능함),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을 계획하고 설계하시오 이때, 서비스 믹스 관리방안은 물리적 증거,.hwp( 35 )
다. 고객 중심, 인간 중심의 서비스라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부가적 추가조치 중 하나가 이를테면 서비스이며, 생산자는 이것까지 감안하여 제품가격을 매기고 소비자는 제품에 포함된 서비스의 양(예, A/S 보증기간)을 보고 경쟁사의 동일 제품과 비교하여 구매행위를 결정한다. 흔히 서비스하면 고객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고 반품이나 수리를 요구할 때 대응하는 사후조치쯤으로 생각해왔다. 그러나 고객의 눈과 기대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한 번 고객을 영원한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 철학이 필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