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strategy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4:39본문
Download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hwp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빌며, 다들 좋은 리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저 세계의 메리어트 숙박시설의 판매량 증가…(省略)
Download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hwp( 81 )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strategy에 대해 조사하였고 외국의 메리어트 호텔 진출사례(instance)를 통해 진출국의 characteristic(특성) 및 호텔경영에 대상으로하여도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메리어트호텔分析(분석)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하였고 외국의 메리어트 호텔 진출사례를 통해 진출국의 특성 및 호텔경영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2. 메리어트의 해외진출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1) 핵심역량을 이용한 marketing 전략(戰略) 및 해외진출
-메리어트의 marketing 전략(戰略) 은 전체적으로 브랜드자산, 수요 창출, 수익과 고객 충성도 증대 등으로 요약 될 수 있다아 이는 전략(戰略) 적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culture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戰略) 및 Marriott.com의 각 언어별 홈페이지의 제작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아
ⅰ) 예약 시스템
예약 시스템인 MARSHA는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s)등을 통해 주요 航空(항공) 사와 여행사와 연결되어있어 2002년에는 1220만 건의 예약이 이를 통해 이루어졌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빌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메리어트호텔분석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tion
2. 사업영역
3. 주요연혁
4. 메리어트의 역싸
5.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 산업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서비스 산업의 property(특성)
2. 호텔 산업의 property(특성)
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Ⅲ. 메리어트의 내부역량 analysis(분석)
1. SWOT
2. 메리어트의 해외진출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3. 메리어트의 해외진출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4. 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戰略)
Ⅳ.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및 전망
1.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2. 메리어트의 전망
1991년 日本 증시의 폭락으로 日本 투자가가 미국 부동산 시장에서 철수하고, 이로 인해 미국 부동산 시장이 붕괴되었다. 게다가 중동 지방의 긴장이 고조되어 결국 걸프전이 발발하게 된다 당시 지분 소유 위주의 경영을 하던 메리어트는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인한 장기부채의 증가로 호텔 건설 사업에서 손을 떼기로 하고 브랜드 네임을 활용하여 프랜차이즈 사업, 개조 사업 및 해외 시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1991년 연차 보고서를 통해 발표하였다. 이 시스템은 현재 각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에도 도입하여 전 세계 모든 숙박시설들이 객실 판매를 하면서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를 가능하게 하였다. 전 세계 운영 중인 모든 자사 숙박시설의 예약사항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자사 숙박시설의 變化된 사항과 예약 취소 상황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모든 고객에게 전달됨으로써 메리어트는 고객 서비스를 improvement(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순서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strategy分析(분석)
다. 이에 메리어트는 회사를 호텔 지분과 대부분의 장기 부채를 소유하는 Host Marriott와 위탁 운영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Marriott International로 나누게 된다 이는 이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주가 되어 부채 부담에서 벗어난 계약 경영에 의해 실질적으로 호텔운영을 전담하겠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