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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초등사회과 교재 및 교수법 연구 -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 事例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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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16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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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사회과 교재 및 교수법 연구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 사례(instance)발표

목차
Ⅰ.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의 necessity 및 목적
Ⅱ. 장애인 인권의 理論적 배경
Ⅲ.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의 실제
Ⅳ. 수업에 대한 논의
Ⅴ. conclusion(결론)
Ⅰ.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의 necessity 및 목적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인간이기 때문에 갖는 고유한 권리인 인권을 가지고 있다아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주변에는 인권을 누리지 못하고, 때로는 유린당하며 고통스럽게 소외받으며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처지의 사람들이 있다아 성에 따라, 나이에 따라, 장애에 따라, 능력에 따라 그리고 현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정보화, 세계화 시대가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또 다른 여러 측면에서 소외받으며 고통스럽게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누리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아 이렇게 우리의 주변에서 인간답게 살 권리를 누리

초등사회과 교재 및 교수법 연구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 사례(instance)발표

목차
Ⅰ.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의 necessity 및 목적
Ⅱ. 장애인 인권의 理論적 배경
Ⅲ.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의 실제
Ⅳ. 수업에 대한 논의
Ⅴ. conclusion(결론)
Ⅰ.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의 necessity 및 목적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인간이기 때문에 갖는 고유한 권리인 인권을 가지고 있다아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주변에는 인권을 누리지 못하고, 때로는 유린당하며 고통스럽게 소외받으며 살아갈 수 밖에 없는 처지의 사람들이 있다아 성에 따라, 나이에 따라, 장애에 따라, 능력에 따라 그리고…(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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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초등사회과 교재 및 교수법 연구 -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 事例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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