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5 04:40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hwp
셋째, 운동 재생 과정이 뒤따른다. 이 점은 강화 이론(理論)과 대조를 이룬다. 학습 이론(理論)가들은 앞에서 본 고전적인 조건 형성과 조작적 조건 형성 관념만으로 인간의 행동을 說明(설명) 하는데 한계를 느끼고 많은 종류의 행동들이 단순히 watch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학습될 수 있다는 사실을 지적한다.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
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
순서
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 , 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심리학 중 Bandura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 애착이론
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watch 학습 이론(理論)과 보울비의 애착이론(理論)
1. Bandura의 watch 학습 이론(理論)
다양한 사회 학습 이론(理論) 중 가장 effect력있는 이론(理論)은 Bandura와 그의 동료의 watch 학습 이론(理論)이다. watch을 통해서는 새로운 반응 패턴은 알 수 있지만 새로운 신체적 능력을 획득하지 못한다. 넷째, watch된 행동이 실제로 수행되려면 강화와 같은 동기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새로운 행동을 학습했다고 하더라도 행동을 유발하는 강화인이 없다면 실제 행동으로 옮겨지지 않는다. 강화 이론(理論)은 학습을 일으키기 위해 강화인이 필요하다고 보는 반면 watch 학습 이론(理論)은 실제 수행을 일으키는데 강화인이 필요하다고 보는 것이다. 즉 다른 사람(즉, 모델)이 어떤 방식으로 행동하는가를 자세히 watch하는 것이 자기가 직접 해보는 경험 이상으로 결과 적인 학습을 가능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동들은 어떤 과업을 수행하는 데 요구되는 능력을 가지고…(생략(省略))
교육심리학,중,Bandura,관찰,학습,이론과,보울비,애착이론,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육심리학 중 Bandura의 관찰 학습 이론과 보울비의 애착이론.hwp( 36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위의 4가지 하위 과정에 덧붙여서 행동 수행에 중요한 다른 요인으로 자기 효능성이라는 관념이 잇다. watch 학습은 네 가지 하위 과정으로 세분될 수 있다아 첫째, 주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점을 강조해서 이런 종류의 학습을 watch 학습 혹은 대리 학습이라고 부른다. 이는 어떤 해결해야할문제에 직면한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각을 의미한다. 이러한 신체적 능력을 위해서는 운동 기술을 연습해야 한다. 모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모델을 모방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이 때 주의를 받는 대상은 watch자의 욕구나 흥미와 같은 심리적인 特性에 의해 좌우될 수 있다아 둘째, 파지 과정이 요구된다 모델의 행동을 상징적인 형태로 기억해 두어야 나중에 행동으로 옮길 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