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의 槪念(정의(定義), 特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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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1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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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의 定義(정이)는 학자에 따라 다양하지만, 카테오라(P. R. Cateora)는 국제마케팅(international marketing)이란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는 마케팅활동으로서, 기업이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일국 이상의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재화와 서비스의 흐름을 방향 짓게 하는 사업활동을 수행하는 행위 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다
첫째, 국제마케팅은 국경을 넘는 마케팅활동이다(across the national boundaries) 따라서 재화, 용역, 자본, 인력, 기술 등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동시키느냐 하는 문제가 따른다.
국제마케팅의 개념(定義(정이), characteristic(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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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제마케팅의 定義(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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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미국마케팅협회(AMA :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定義(정이)에 의하면, 국제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goal(목표) 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용역의 개념화, 가격,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다 따라서 위의 定義(정이)를 종합해 볼 때 국제마케팅이란 기업이 전 세계에 산재해 있는 자사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기업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전세계의 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 활동이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다
셋째, 동질적이라기보다 비교적 이질적인 2개 이상의 시장에서의 마케팅활동이다(among multiple markets). 그러므로 시장 간의 상호작용이 있게 되며 마케팅전략(strategy)의
국제마케팅은 국내마케팅과 근원적으로 무엇이 다른가? 국제 마케팅활동은 국내 마케팅의 경우와 달리 다음과 같은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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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의 槪念(정의(定義), 特性)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둘째, 외국에서의 마케팅활동이다(within foreign countries). 그러므로 시간파 環境의 상이성(경제, 사회, 文化, 법률 등)이 존재하고 외국 소비자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게 된다.
결국, 국제마케팅은 한 나라에서 마케팅활동을 수행
순서
2. 국제마케팅의 characteristic(특성)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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