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13:55본문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아동생활지도.pdf
② 신뢰감을 키워줄 수 있음
제 7 장 집단생활지도
② ‘안 돼’ 라는 말을 받아들이지 못함
⑥ 상대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 해 보지 않음
② 지도는 훈육이나 훈련과 달리 영유아를 이끌어 주고, 안내하고, 지원한다는 의미를 강조
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
1) 아동생활지도의 의미
① 자신의 환경이 안전하다는 느낌을 갖게 해줌
④ 친절, 공감, 이타성이 부족함
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theory 적 기초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 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개념 제 2 장 아동생활지도의 이론적 기초 제 3 장 아동행동의 영향요인 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 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 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 제 6 장 아동생활지도의 실천기법 제 7 장 집단생활지도 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 제3부 영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 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 제13장 부적응행동의 이해 제14장 부적응행동 지도 제15장 장애 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1장 만 3~5세 유아의 발달property(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 9 장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property(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아동생활지도,방통대아동생활지도,방송대아동생활지도,아동생활지도시험,아동생활지도핵심
제2부 아동생활지도의 기법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10장 만 2세 영아의 발달property(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1부 아동생활지도의 기초
1) 개인적 necessity need
제12장 기본생활습관 지도
제15장 장애 지도
⑥ 양육자에 대한 건전한 존중심을 가질 수 있음
제4부 아동생활지도의 실제
제 8 장 가정에서의 생활지도
Download : 20191_핵심요약노트_유아2_아동생활지도.pdf( 14 )
제 4 장 아동행동 평가 및 진단
설명
2) 버릇없는 영유아의 특성(特性)
2. 아동생활 지도의 necessity need
① 영유아가 기본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사회의 일원으로써 타인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실제적인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순서
⑦ 자신의 실수나 잘못에대해 주로 남 탓을 함.
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제14장 부適應(적응)행동 지도
제3부 영유아의 발달property(특성)과 생활지도방법
제 5 장 아동의 권리와 아동생활지도의 원칙 및 방법
제 3 장 아동행동의 effect(영향) 요인
제 1 장 아동생활지도의 정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① 뭐든지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음
- 중략 -





⑤ 양심의 발달이 부족하여, 타인에게 해로운 행동을 해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음
④ 역량을 기를 수 있음
1. 아동생활 지도의 定義(정이)
③ 자기규제능력을 키울 수 있음
제1장 아동 생활지도의 관념
③ 좌절감을 다루는 방법을 알지 못함
⑤ 반성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음
제13장 부適應(적응)행동의 이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