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8 00:56
본문
Download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시오_5092478.hwp
순서
[성인학습및상담론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이론을~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시오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기타,방송통신
<목 차>
Ⅰ. 성인기 발달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1) 특징
2) 성인기 발달을 說明(설명) 하는 관점
2. 성인기 발달모형
1) 전통적 모형
2) 생애발달적 모형
3. 성인학습에 성인기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1) 신체적 요인
2) 지적 요인
3) 정이적 요인
Ⅱ. 에릭슨의 성인기 발달theory
1.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2.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의 속성
3. 사회심리학적 theory 의 발달단계
Ⅲ. 레빈슨의 성인기 발달theory
1. 성인기 사계절 theory
2. 성인기 사계절 theory 의 속성
3. 성인기 사계절 theory 의 발달단계
Ⅳ. 로에빙거의 성인기 발달theory
1. 자아발달theory 의 槪念
2. 자아발달theory 의 속성
3. 자아발달theory 의 발달단계
Ⅴ. conclusion(결론)
<서지사항>
Ⅰ. 성인기 발달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1) 특징
첫째, 발달적 變化(변화)의 원인(原因)으로서 연령이 이전의 시기보다 큰 influence(영향)력을 갖지 못한다. 성인기의 각 시기에 나타나는 變化(변화)를 연령으로 구분하거나 槪念화하는 것은 최상의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한다.
여러 가지 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성인학습및상담론공통]에릭슨(Erikson),레빈슨(Levinson),로에빙거(Loevinger)의발달이론을~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나태내보시오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성인학습%20및%20상담론%20공통]%20에릭슨(Erikson),%20레빈슨(Levinson),%20로에빙거(Loevinger)의%20발달이론을%20비교설명하시오_5092478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90%EC%9C%A1%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rikson),%20%EB%A0%88%EB%B9%88%EC%8A%A8(Levinson),%20%EB%A1%9C%EC%97%90%EB%B9%99%EA%B1%B0(Loevinger)%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5092478_hwp_01.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성인학습%20및%20상담론%20공통]%20에릭슨(Erikson),%20레빈슨(Levinson),%20로에빙거(Loevinger)의%20발달이론을%20비교설명하시오_5092478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90%EC%9C%A1%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rikson),%20%EB%A0%88%EB%B9%88%EC%8A%A8(Levinson),%20%EB%A1%9C%EC%97%90%EB%B9%99%EA%B1%B0(Loevinger)%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5092478_hwp_02.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성인학습%20및%20상담론%20공통]%20에릭슨(Erikson),%20레빈슨(Levinson),%20로에빙거(Loevinger)의%20발달이론을%20비교설명하시오_5092478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90%EC%9C%A1%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rikson),%20%EB%A0%88%EB%B9%88%EC%8A%A8(Levinson),%20%EB%A1%9C%EC%97%90%EB%B9%99%EA%B1%B0(Loevinger)%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5092478_hwp_03.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성인학습%20및%20상담론%20공통]%20에릭슨(Erikson),%20레빈슨(Levinson),%20로에빙거(Loevinger)의%20발달이론을%20비교설명하시오_5092478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90%EC%9C%A1%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rikson),%20%EB%A0%88%EB%B9%88%EC%8A%A8(Levinson),%20%EB%A1%9C%EC%97%90%EB%B9%99%EA%B1%B0(Loevinger)%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5092478_hwp_04.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성인학습%20및%20상담론%20공통]%20에릭슨(Erikson),%20레빈슨(Levinson),%20로에빙거(Loevinger)의%20발달이론을%20비교설명하시오_5092478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90%EC%9C%A1%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rikson),%20%EB%A0%88%EB%B9%88%EC%8A%A8(Levinson),%20%EB%A1%9C%EC%97%90%EB%B9%99%EA%B1%B0(Loevinger)%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5092478_hwp_05.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성인학습%20및%20상담론%20공통]%20에릭슨(Erikson),%20레빈슨(Levinson),%20로에빙거(Loevinger)의%20발달이론을%20비교설명하시오_5092478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90%EC%9C%A1%ED%95%99%EA%B3%BC%203%ED%95%99%EB%85%84%20%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Erikson),%20%EB%A0%88%EB%B9%88%EC%8A%A8(Levinson),%20%EB%A1%9C%EC%97%90%EB%B9%99%EA%B1%B0(Loevinger)%EC%9D%98%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B%B9%84%EA%B5%9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5092478_hwp_06.gif)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인기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생활습관에서 풍토에 이르기까지 보다 다양한 사회文化적 요인의 influence(영향)을 고려해야 할 necessity 이 있음. 성인기 발달의 이러한 특징을 맥락주의(contextua…(skip)
방송통신/기타
Download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시오_5092478.hwp( 1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