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론 독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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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24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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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말의 헬라어의 본뜻은 성령은 신의 선물이다.레포트/기타
❑ 성령신학(프레드릭 데일 브룬너)
❑ 성령론(헨드릭쿠스 벨콥)
❍ 성령과 그리스도
❍ 성령과 선교
❍ 성령과 교회
❍ 성령과 개인
오순절주의는 성령세례를 받을 조건에 대상으로하여 릭스는(Riggs) 4가지 조건을 말하고 있다 즉 중생,순종,기도,믿음이다.여기서 전치사를 고찰해보면 성령의 기원에 대한 방향은 -로 부터가 아니라 -위에 이며 그는 안으로로 부터오는 것이 아니라 “위로 부터”(눅 24:49)오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성령은 받은 자의 감정적 혹은 영적 삶 안에서부터 일어나는 것이 아니며 즉 사람의 내적 상태에 의존하거나 종속되는 것이 아니다.크리스찬들의 일반적인 믿음은 대체로 성령을 소유할 자격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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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다.전자는 단순하고 너무 얕다.성령세례시에는 방언 증거가 필연적으로따르기 때문에 은사의 중심성에 있어서 방언이 처음 되었음에도 방언을 계속하지 않는 것은 대부분이 오순절주의자들에게는 믿음의 부족(막16:17)이나 순종의 부족(고전14:5)을 의미하여 비영적인 것이고 당연하지 못한 것으로 본다.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 성령론 독서 보고서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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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론 독서 보고서
성령론 독서 보고서로 프레드릭 데일 브룬너의 성령신학(옮긴이:김명용)과 헨드릭쿠스 벨콥의 성령론(황승룡 옮김)두 책에 대한 요약위주의 감상문입니다.
제 2부에서 오순절 교리와 신약성서의 교리를 비교해 놓고 있다 성령론을 위해 오순절주의자들은 신약성서 중 대부분 사도행전과 고린도전서 12-14장을 사용하고 있다
사도행전 1:8절의 성령의 권능의 약속은 즉 성령은“위에”오신다는 것이다.왜냐하면 그 믿음은 그리스도를 향한 것이지 성령을 향한 것이 아니며 완전하기에는 불충분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렇다면 일반 크리스찬들의 믿음과 오순절 믿음과의 차이점은 전자가 부족함의 고백이라면 후자는 완전성의 시도라는 것이다.전자는 자기 파산을 고백하는 것이고 후자는 댓가를 지불한다는 믿음의로 생각한다.성령세례의 위대함은 성령세례가 인간과 승천하신 그리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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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론 독서 보고서로 프레드릭 데일 브룬너의 성령신학(옮긴이:김명용)과 헨드릭쿠스 벨콥의 성령론(황승룡 옮김)두 책에 대한 요약위주의 감상문입니다. 도날드 기이 는 성례세례 조건으로 회개,세례,믿음을 말하고 있다
대다수의 오순절운동의 가르침에 의하면 성령세례를 완전히 소유하게 되면 사도행전의 방언체험이 뒤따라야 한다.성령은 위로부터 즉 하나님으로부터 임하는 것이다.반면에 후자는 복잡하고 심오하다.따라서 성령세례의 권능을 받는 결과는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무엇을 행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이 되느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