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04:39본문
Download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hwp
(완성하기, 재배열하기, 그림에 대한 설명(說明)을 듣고 쓰기, VTR을 시청하고 쓰기, 상의하여 쓰기, 토론하고 쓰기, 역할극 후 쓰기)
-완성하기
A-B-C로 완결된 형태의 글에서 B가 삭제된 글을 각 모둠에 제시하고 소그룹 활동을 통해 B에 대한 방향과 내용을 토의하여 그 내용을 결정지은 후 B 내용을 구성원 각자가 쓴 후 그 내용을 돌려 읽으며 피드백을 받고 각각의 글을 수정하게 된다 이 활동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복잡하게 교차되면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비교적 짧은 글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교육학]작문교육에서의모둠활동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작문과 작문교육의 본질에 대해 파악하고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에 대해 說明(설명) 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이 과정에서 접근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된다면 학생들이 부담감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쓰기 활동에 임할 수 있을 것이다.
-재배열하기
한 모둠이 4명이라고 가정하고 4단락으로 완결된 글을 4조각으로 나누어 모둠 구성원들에게 무작위로 나누어 준다. 모둠 구성원 각각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모두 읽은 후 그 내용을 구성원들에게 이야기한 후 서로 상의하면서 순서를 결정하여 이야기를 재구성한다. 이 활동에서는 말하기와 듣기가 중요하다. 스스로 읽은 내용을 간결하고 정…(drop)
작문과 작문교육의 본질에 대해 파악하고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에 대해 설명한 레포트입니다.
Download :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hwp( 48 )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작문교육에서의 모둠활동
[교육학]작문교육에서의모둠활동
다. (3) 작성하기 과定義(정의) 모둠활동
본격적인 쓰기 과정은 인지적 과정과 초인지적 과정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는 과정으로 학생들에게는 ‘무엇’과 ‘어떻게’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