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17:47본문
Download :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hwp
그 이유는 80년대 고도산업사회로의 국가발전의 촉진이 능률의 극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또한 교육의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요청이 경제적·사회적 효율성의 제고를 요청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순서
일반적으로 「교육행定義(정이) 기능」이라면 교육체제의 목표(目標)달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제기능을 세부적으로 분류하면, 기획행정, 조직행정, 교육내용(또는 교육호로그램)행정, 장학행정, 학생행정, 교직원 인사행정, 재무행정, 시설행정, 사무관리행정과 연구평가행정 등으로 구분할 수 있따 이와 같은 세분된 행정영역을 평가할 수 있지만 전체를 종합적으로도 평가할 수 있따 그러나 평가는 측정(measurement)을 수반하게 된다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1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2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3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4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5_.gif)
그런데 교육행정기능의 효율화는 평가기능의 과학화를 기하지 않고서는 증진될 수 없다.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 대학 보고서 제출data(자료)
Download :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hwp( 35 )
오늘날 교육체제의 규모가 비대해지고 그 기능이 복잡해져 감에 따라 교육의 공공성에 대한 요청도 점차로 증대되어 가고 있따 교육행정을 「교육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또는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조성활동」으로 볼 때 앞으로 교육행정기능의 효율화와 합리화가 더욱 요청될 것은 분명하다. 왜냐하면, 평가의 과학화를 통하여 행정기능이 수행된 과정과 그 성과를 분석검토 하고 또한 과定義(정이) 합리성과 성과의 효율성을 측정(measurement)하는데 객관성과 신뢰성 및 타당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교육행정평가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