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자산 CRM, 그리고 고객자산 기반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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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0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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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자산과 CRM, 그리고 고객자산 기반의 마케팅에 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즉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고객에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인프라 및 촉매 역할을 해오고 있다
2. 고개자산의 정이와 의미
1). 정이 및 철학
고객자산이란 고객이 한 기업과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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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자산과 CRM, 그리고 고객자산 기반의 마케팅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또한 누리망 의 발전, CRM 정답의 등장은 고객접촉 및 marketing 실행에 있어서도 고객에 대한 개별적 접근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Ⅰ.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Ⅱ. 고객자산 (Customer equity)
1. 등장배경
1). 관계marketing
2). marketing 활동의 성과측정(測定) 치/생산성
3). 거시적 marketing 자산관념
4). IT 및 CRM 정답의 발전
2. 고개자산의 정이와 의미
1). 정이 및 철학
2). 기본관념
3. 고객자산 연구의 동향
1). Research emphasizing `relevance`
2). Research emphasizing `rigor`
Ⅲ. 고객자산과 브랜드 자산과의 관계
Ⅳ. 전통적인 marketing 과 CRMmarketing 전략(戰略) 활용에 관한 모델
Ⅴ. 맺음말
3). 거시적 marketing 자산관념
이러한 marketing 상과 측정(測定) 치의 관념은 더욱 추상적으로 체계를 잡아 시장기반자산이라는 관념을 introduction하고 있으며 이는 marketing 이 창출하는 무형자산을 의미하면 marketing 의 장기적 결과 라 할 수 있다
4). IT 및 CRM 정답의 발전
IT의 발전은 계산력의 엄청난 증진을 가져왔고 대용량데이터의 저장,보존, 운용을 가능하게 하여 수많은 고객관련 데이터의 보존 및 분석을 가능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