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strategy분석과 마케팅strategy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03:36
본문
Download :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hwp
설명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뚜레쥬르 마케팅 SWOT STP P전략과 마케팅전략제안 파리바게트와 비교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strategy분석과 마케팅strategy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Download :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hwp( 17 )
뚜레쥬르 마케팅 SWOT,STP,4Pstrategy분석과 마케팅strategy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순서
뚜레쥬르 VS 파리바게트
1. 기업 선정 이유
우리가 선택한 기업은 베이커리 업계의 2위인 뚜레쥬르다.
상위에 속하는 BIG 3 브랜드 의 경우, 파리바게뜨 32.1%, 뚜레쥬르 22.6%, 던킨도너츠는 22.3%의 브랜드 인지도를 나타내고 있다 2위인 뚜레쥬르는 3위인 던킨 도너츠와 비교적 낮은 0.3%의 차이가 나는 데 비해 1위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와는 10%에 약간 못 미치는 현격한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 경험률에서는 파리바게뜨가 98.7%, 뚜레쥬르는 97.7%, 던킨 도너츠는 97.5% 순으로 나타났으며, 월 1회 이상 이용하는 고객 비율은 파리바게뜨 82…(생략(省略))






뚜레쥬르,마케팅,SWOT,STP,P전략과,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비교,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 가운데 CJ푸드빌의 뚜레쥬르와 SPC 그룹의 파리바게뜨가 현재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시장의 70%를 점유하며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이데일리 EFN의 조사에 따르면 베이커리 인지도는 다음과 같다. 2xxx년에는 인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의 열풍에 힘입어 상대적으로 비수기인 여름에도 빵 관련 제품의 인기가 식을 줄 몰랐다. 2xxx년 새롭게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출한 베이커리 브랜드들이 늘어남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졌다. 뚜레쥬르가 시장에 등장한지 10년 이상이 지났으며 1위인 파리바게뜨 보다 공격적인 marketing 과 자본 투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시장 2위에 머물러 있다 이에 왜 뚜레쥬르가 2위 기업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1위와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을지에 대해 analysis하고 새로운 생각을 해봤다. 프랜차이즈 가이드 김준현 대표에 따르면 제과/제빵업은 프랜차이즈 시장 전체 매출액의 9%를 차지할 정도로 메이져 시장이다.
2. 시장 상황.
바쁜 현대인의 생활 패턴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빵을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설문조사기업 두잇서베이에 따르면 아침식사로 섭취하는 것은 밥류(72.4)%로 제일 높았으며 빵 (8.4%)이 그 뒤를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