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2020년 1학기 경영analysis을위한기초통계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 gyro5 | gyro.kr report

2020년 1학기 경영analysis을위한기초통계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 gyro5

본문 바로가기

gyro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20년 1학기 경영analysis을위한기초통계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5 01:03

본문




Download : 20201_핵심_경영2_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pdf






(1) 모집단과 표본



모집단의 特性치(모수)와 표본의 特性치(표본통계량, 통계량)는 서로 다를 수 있음
제15장 시계열資料를 이용한 수요예측
data(자료)를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적절하게 정리(arrangement), 分析하는 기법을 연구하는 학문

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방통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방송대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경영분석을위한기초



② 대안도출 및 대안평가에서는 data(자료)分析을 통한 확률모형을 구축함 (대안의 分析)
의 수만큼 있을 수 있음


제1장 통계학의 concept(개념)
(3) 의사결定義(정이) 과정
(4) 의사결정 과정에서 통계학의 역할 및 기능
① 모집단: 연구 또는 조사의 대상이 되는 모든 개체의 집합

제1부 경영통계의 기초concept(개념)

제11장 모평균(average)에 관한 통계적 가설검정
(2) 분류
제13장 수요예측의 concept(개념) 및 유형


제4장 확률변수의 분포
예) N=10, n=2인 경우
제8장 모집단과 표본

② 추측통계학: 표본의 特性치들로부터 모집단을 추측하는 등 통계적 추론과 관련된 분야로서, 추정·검정·예측 등이 속함
① 기술통계학: 통계data(자료)를 分析, 목적에 맞도록 수집·요약·정리(arrangement)하는 분야로서, 도수분포표 및 각종 그래프 작성, 평균·분산 등의 대표치(집중경향)와 산포도를 구하는 과정 등이 속함
제2부 추정 및 검정

제3장 확률theory(이론)의 기초
문제제기 → 과제(problem)설정 → 대안도출 → 대안평가 → 대안수정 및 재평가 → 대안선택

제9장 표본평균(average)의 분포와 확률계산
제7장 Excel을 이용한 통계analysis(1) - 資料의 특성(特性)치 analysis
1. 통계학이란?
제10장 모평균(average)에 관한 통계적 추정



제12장 Excel을 이용한 통계analysis(2) - 추정 및 검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2장 집중경향과 분산도
2020년 1학기 경영analysis을위한기초통계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Download : 20201_핵심_경영2_경영분석을위한기초통계.pdf( 29 )




③ conclusion 의 일반화: 부분적인 정보(표본)에서 출발하여 전체적인 정보(모집단)로 일반화시키는 방법과 관련된 내용을 다룸
제3부 수요예측
제1장 통계학의 관념
2. 모집단과 표본
제17장 Excel을 이용한 통계analysis(3) - 회귀analysis
(2) 표본의 추출

① 문제제기와 과제(problem)설정에서는 data(자료)의 수집·정리(arrangement) 및 分析을 함 (문제의 확인)
설명
제14장 회귀analysis을 이용한 수요예측
제6장 정규분포의 기대치와 분산

모집단의 크기가 N일 때(즉 모집단의 원소(data(자료))의 수가 N일 때), 이 중 n개를 표본으로 추출하는 방법은
제1부 경영통계의 기초개념 제1장 통계학의 개념 제2장 집중경향과 분산도 제3장 확률이론의 기초 제4장 확률변수의 분포 제5장 이항확률분포의 기대치와 분산 제6장 정규분포의 기대치와 분산 제7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1) - 자료의 특성치 분석 제2부 추정 및 검정 제8장 모집단과 표본 제9장 표본평균의 분포와 확률계산 제10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추정 제11장 모평균에 관한 통계적 가설검정 제12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2) - 추정 및 검정 제3부 수요예측 제13장 수요예측의 개념 및 유형 제14장 회귀분석을 이용한 수요예측 제15장 시계열자료를 이용한 수요예측 제16장 예측오차의 측정과 예측기법의 선택 제17장 Excel을 이용한 통계분석(3) - 회귀분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N= 300, n=2인 경우


제5장 이항확률분포의 기대치와 분산
제16장 예측오차의 측정(measurement)과 예측기법의 선택
(3) 모집단과 표본의 特性치
- 중략 -

순서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27491_001.jpg 27491_002.jpg 27491_003.jpg 27491_004.jpg 27491_005.jpg
② 표본: 모집단의 부분집합, 즉 모집단에서 조사·observe의 대상으로 뽑아낸 일부분



(1) 의미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