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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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5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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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핫식스는 롯데칠성이 가지고 있는 기존 유통망 이용하여 리딩브랜드의 선점效果(효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시장을 계속 선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핫식스는 2012년 브랜드대상 특별상 부문을 수상하였고, 최근 대한민국 대표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SANTA가 핫식스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을 맡아 젊은 세대의 다양한 개성과 정감 있고 따뜻한 마음을 제품 디자인에 담아내고 있다아
2. Weakness (약점)
- 주요 소비자층이 20~30대에 한정
에너지음료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잘 알려진 것은 불과 1~2년 밖에 되지 않았던 점과, 핫식스 광고 자체가 청춘차렷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20~30대의 젊은 층들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20~30대 외의 소비자들에게는 아직까지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경향이 있다아
- 에너지 음료 시장의 낮은 진입 장벽
에너지 음료 시장은 경기 상황에 影響(영향)을 …(투비컨티뉴드 )
다.핫식스 SWOT분석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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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식스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 롯데칠성은 1950년부터 칠성사이다를 처음 으로 마운틴 듀, 미란다, 밀키스, 칸타타 커피, 기능성 음료인 게토레이, 솔의 눈, 2%, 생수브랜드인 에비앙, 블루마린, 유명 위스키인 스카치블루 등 다양한 제품라인을 가진 국내 굴지의 음료업체이다. 회사의 경영전략(strategy)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이념을 추구하고 있으며 음료文化(문화)에도 ‘물을 중시하는 文化(문화)’라 천명하는 등의 내용들이 ‘60년이 넘는 전통적 기업으로써의 위상’과 접목되면서 소비자들에게서 ‘매우 큰 신뢰’를 얻고 있다 할 수 있다아 이로 인해 ‘많은 충성고객군’을 포함하고 있으며 ‘유통 상으로도 다양한 판매루트를 확보’하고 있다아 이러한 모기업의 명성으로 인해 마찬가지로 롯데칠성의 제품군인 핫식스 또한 칠성의 충성고객군에 의해 소비되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국산음료로 광범위한 유통망과 높은 브랜드 가치
핫식스는 formula(공식)적인 국내 최초의 에너지 음료로서 국내 제 1의 음료수 회사인 롯데칠성에서 만드는 국산 음료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