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스타벅스의 마케팅戰略(설문지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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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5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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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環境(환경)analysis(ENVIRONMENT ANALYSIS)
①내부環境(환경)analysis (INTERNAL ENVIRONMENT ANALYSIS)
‘오늘의 커피’ 는 매장마다 커피 종류가 달라지며 주로 신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의 reaction 을 미리 살펴보거나, 단골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가 제공된다된다.
다. 대표 상품을 분명히 하고 그것을 가지고 승부를 걸음으로써 한국 시장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1) 내부環境(환경)&외부環境(환경)(INTERNAL&EXTERNAL ENVIRONMENT)
일단 팩을 개봉하면 커피 원두를 7일 이내에 모두 소비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 처분한다.
- 대표 상품이 있다
- 프리미엄 가격 정책을 실시한다.
ⅰ) PRODUCT 제품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 시럽의 배합으로 이어져 자신에게 꼭 맞는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장에서 사용하는 컵의 왼쪽에 온도, 향, 우유, 시럽, 샷, 사이즈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 칸이 마련되어 있어서 자신의 취향대로 커피의 맛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따뜻한 커피는 보통 3가지, 차가운 커피는 2가지 사이즈로 커피 양도 선택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맛있는 커피를 위해 신선하고 차갑게 정수한 물을 끓는점 직전까지 끓이고 수목차의 테스트 과정을 거친 후 사용된다된다. 또는 계절이나 날씨에 어울리는 커피나,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선택된 커피를 선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정책은 커피 값이 조금 비싸더라도 더 좋은 품질을 맛보기 위해 지갑을 열 용의가 있다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한 것으로, 소비자가 피부로 느끼는 고가치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설명





순서
- 고객의 입맛에 맞추어 서비스한다.
ⅱ) PRICE 가격
스타벅스의 마케팅 戰略 및 설문지 조사를 통해 심층 analysis(분석) 했습니다.
- 오늘의 음료가 있다
- 어울리는 부가 상품을 판매한다.
[경영] 스타벅스의 마케팅戰略(설문지 첨부)
- 신선함 유지에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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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및 설문지 조사를 통해 심층 분석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한국의 커피 시장이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變化로 인한 음식 culture의 變化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급 커피에 대 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을 예측한 후, 에스프레소라는 컨셉을 인스턴트커피와 差別(차별) 하여 소비자의 머릿속에 어떻게 인식시키고,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지를 연구 하였다.
기존 음료에 헤이즐넛, 바닐라, 카라멜 등의 부재료를 첨가하거나 숏(short), 톨(tall), 그란데(grande) 등의 커피의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