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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marketing 戰略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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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6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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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marketing 戰略 analysis에 대한 A+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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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1. 현대자동차 intro
(2) Price
(1) 외부 환경 분석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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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yundai.com www.hyundai-blog.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igenet.com www.hri.co.kr kari.hmc.co.kr www.stm.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4. STP 분석
(1)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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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최종 conclu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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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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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WOT 분석
5. 4P 분석



(2) Targetin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글로벌 사업장 동향


(2) 내부 환경 분석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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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기업분석 , 현대자동차 마케팅 , 기아자동차 도요타 , 국제경영성공사례 ,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 해외진출성공사례

1967년 12월 설립하여 포드자동차와 기술계약을 맺고 포드 코티나를 조립, 생산하면서 시작했다. 2003년 3월 현대모비스(주) 및 日本 미쓰비시자동차(주)와 함께 제품개발, 생산, 판매, 구매부문의 상호 협력을 위하여 공동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 그리고 2010년 4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세계 일류 기업이라 명실 공히 내세울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으면서 내구성이 좋아 국내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기록하고, 1984년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을 돌파하였다.
(4) 유럽 진출 배경
2. 환경 분석
다.1976년 에콰도르에 포니 수출을 시작으로 인도·china·터키·미국 등지에 해외공장과 연구 시설을 두고 190여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아 1991년에는 독자 엔진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차량 국산화에 기여했으며, 승용차 외에도 트럭·덤프트럭·버스·밴 등 각종 차량을 제작 판매한다. 포니 이후 1985년에 등장한 엑셀은 미국에 최초로 수출된 우리나라 자동차가 되었다. 1998년 10월 기아자동차(주)와 아시아자동차공업(주)를 인수하였고,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다른 관련사 9개사와 함께 그룹에서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1974년 토리노 모터쇼의 성공적인 데뷔를 기반으로 1976년 한국 최초의 자동차 고유모델인 포니를 시판하였다. 2004년 수출누계 1000만대를 넘어 한국 수출 history 신기록을 세웠고, 또한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china, 인도, 체코 등에서 제 2공장을 건설하여 생산성을 한층 증대하였으며, 유럽시장 전략차종의 판매 성공을 통해 질적으로도 글로벌 경영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국내 고급대형차 시장을 휩쓴 그랜저는 1987년, 국내 중형차 시장을 석권한 소나타는 1988년에 처음 등장하였다. 포니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회사 이탈디자인주지아로에서 디자인한 모델로 울산공장 준공 이후 처음으로 생산된 자동차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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