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기술 리니지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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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2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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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PK(player killing)시스템에 대한 문제인데, 이것은 게임 상에서 자유도를 높여줄려는 의도로 기존게임과의 discrimination성을 두기 위해 넣은 시스템이지만, 과도한 PK로 인한 폭력성으로 youth의 정서에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이 지적되었다. 그리고 현재, 자신의 팀원 중 한명인 윤 프로그래머가 closed-beta에서 나타난 問題點을 가지고 임 팀장에게 건의를 하러 왔다. 이것도 사회 일부에서는 안 좋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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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open-beta서비스를 실시하기 전에 실행한 closed-beta서비스 결과 유저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다. 게임 개발자인 임 팀장은 사장으로부터 `리니지`를 한 달 이내로 상용화 하지 않으면 회사의 자금 사정이 매우 악화되어 회사가 위험한 상태에 놓인다는 이야기를 들은 상태이다.
NC-SOFT는 이번 `리니지`게임 개발에 회사의 운명을 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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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니지 事例(사례)
윤 프로그래머: NC-SOFT에 입사하여 임 팀장과 함께 리니지 개발을 주도한 프로그래머. 회사 사원으로서의 위치와 엔지니어로서 책임으로 갈등을 느낌. 임 팀장과 사장의 opinion(의견)에 적극적인 반발을 할 수 없는 위치이지만 問題點을 가장 정확히 인지하고 있다
임 팀장: 리니지 개발 팀장이며, 경영자적 마인드도 가지고 있는 사람. 회사의 재정 상태를 무시할 수 없는 입장이며, 반면에 엔지니어로서의 양심을 느끼고 있따
사장(경영진):완벽한 경영인이며, 이윤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회사는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고 그 이윤을 가장 크게 하는 것이 자신의 임무이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는 시스템의 변경을 필요를 인식하지 못한다. closed-beta에서 나타난 問題點은 세 가지 정도이다. 두 번째는 서비스 기간 동안, 일부유저들이 아이템을 현금으로 거래 하려하는 현상이다. 이대로 open-beta서비스와 동시에 상용화 할 것인지, 아니면 closed-beta 서비스에서 나타난 몇 가지 問題點을 보완하여 상용화에 들어갈 것인지, 회사 내에서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