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레포트(report) ] 소나타형식과 고전음악 레포트(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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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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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파 소나타는 교향곡 형식의 빠름(알레그로)―느림(안단테, 아다지오, 라르고)―미뉴에트―빠름(알레그로, 프레스토)의 4악장형식과 협주곡 형식의 빠름(알레그로)―느림(안단테, 아다지오, 라르고)―빠름(알레그로, 프레스토)의 3악장형식이 중심을 이루었다.
소나타 형식은 제시부, 발전부, 재현부로 구성된다된다.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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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보고서
과목 : 음악의 이해
제출일자 : 2016. 04. 07
담당 교수 : 김경출 교수님
학과 : 컴퓨터 工學(공학) 과
학번 : 201612651
이름 : 오지현
1. 소나타와 소나타 형식(고전시대 위주)
소나타라는 명칭은 다양한 형식의 악곡에 대하여 사용되었는데, 예외를 인정하면, `소나타란 기악을 위한 독주곡 또는 실내악으로, 매우 규모가 큰 몇 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지며 진지한 내용과 절대음악적인 구성을 가진다`고 정이할 수 있다
고전파시대에는 바로크의 트리오소나타나 통주저음부 솔로소나타는 사라지고, 피아노독주용 소나타와, 독주악기와 피아노용 소나타의 두 가지가 중심이 되었다.
2. Opera & Oratorio(오페라와 오라토리오)
- 정이
오페라는 각본이 있으며 음악의 비중이 큰 종합 무대 예술이다.
- 공통점
오페라와 오라토리오는 둘 다 대규모의 작품이며, 연출하는 음악에 의한 극이었고, 둘 다 몇 개의 막과 장으로 나뉘어져있다 또한 오라토리오 초기의 모습은 오페라와 매우 비슷했다. 오라토리오는 종교, 또는 종교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 독창합창관현악을 위한 대규모 악곡을 말한다. 재현부에서는 발전부에서 분해된 요소를 재통일하여, 제시부를 재현한다. 제시부에서는 두 개의 주제를 제시하고, 발전부에서는 제시부의 제 1주제 또는 양 주제가 선율적 리듬적 동기로 분해되고 전개되며 폭넓은 조바꿈이 이루어진다.
소나타형식은 하이든, 모차르트에서 완성에 도달하고, 베토벤에 의해서 과대와 심화가 이루어졌으나 낭만파에 이르자 고전적인 균형이 무너지고, 다양화되었다.
- 차이점
오페라의 대본은 대체로 세속적인 주제로 되어 있었고,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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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나타 형식은 제시부, 발전부, ...
보고서
과목 : 음악의 이해
제출일자 : 2xxx. 04. 07
담당 교수 : 김경출 교수님
학과 : 컴퓨터 工學(공학) 과
학번 : 2xxx12651
이름 : 오지현
1. 소나타와 소나타 형식(고전시대 위주)
소나타라는 명칭은 다양한 형식의 악곡에 대하여 사용되었는데, 예외를 인정하면, `소나타란 기악을 위한 독주곡 또는 실내악으로, 매우 규모가 큰 몇 개의 악장으로 이루어지며 진지한 내용과 절대음악적인 구성을 가진다`고 정이할 수 있다
고전파시대에는 바로크의 트리오소나타나 통주저음부 솔로소나타는 사라지고, 피아노독주용 소나타와, 독주악기와 피아노용 소나타의 두 가지가 중심이 되었다. 고전파 소나타는 교향곡 형식의 빠름(알레그로)―느림(안단테, 아다지오, 라르고)―미뉴에트―빠름(알레그로, 프레스토)의 4악장형식과 협주곡 형식의 빠름(알레그로)―느림(안단테, 아다지오, 라르고)―빠름(알레그로, 프레스토)의 3악장형식이 중심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