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가네시로 가즈키의 GO를 읽은후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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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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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의 差別(차별) 과 정체성의 위…(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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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네시로 가즈키의 GO를 읽은후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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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네시로 가즈키의 GO를 읽은후나서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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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대중문학과 가까운 ‘나오키 상’을 수상했다는 데에서 드러나듯, 대중문화적 상상력과 코믹한 필치를 통해 ‘가벼운 문학’의 즐거움을 한껏 선사하고 있는 가네시로 카즈키는 일본 신세대 문학의 한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아 주로 학원의 모험담과 연애담을 담고 있는 『레볼루션 3レヴォリュ-ションNo.3』, 『GOゴ-』와 같은 작품에는 재일 한인과 일본 학생의 반목과 이지메 등등 여전히 고통스러운 현실이 들어있다아 그러나, 카즈키는 이러한 고통과 그 비극적인 유래(由來)들을 가벼움과 산뜻한 코드로 바꾸어버림으로써, 억압적인 현실로부터 해방감을 만끽하게 한다. 조총련계 초. 중학교와 일본 고교, 게이오 대학 법대를 졸업했다. 그런 점에서, 카즈키가 열어놓은 재일 한국인 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은, 아직 test(실험) 중에 있다고 볼 수 있다아 재일동포 최초의 `나오키 문학상` 수상자인 가네시로 카즈키는 1968년 일본 사이마타현에서 태어났다. 이른바, ‘엔터테인먼트 재일 문학의 창시자’라는 레테르에서 알 수 있듯, 카즈키는 재일 한인의 差別(차별) 적 현실을 신세대적 감각에 의해 형상화하고 있다아 스스로 코리언 재패니즈(한국계 일본인)이라고 당당히 밝히고 있는 가네시로 카즈키는 재일 조선인이라는 ‘정체성’을 지우는 대신, 오히려 그 마이너리티와 差別(차별) 적인 현실에 대해 당당히 ‘발언’하고, 이를 통해 작품의 극적 구성과 흥미를 배가시킨다. 가네시로 가즈키의 GO를 읽고나서 나서
재일 교포 3세인 ‘가네시로 카즈키(金城一紀/かねしろかずき, 1968-)’는 유미리나 현월과도 확연히 다른 재일 문학 세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작가이다. 이 비극적 현실이 흥미로운 극적 구성의 요소로 전화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유머라는 戰略에 의해서이다. 윗세대들처럼 ‘처절함’이 아니라, 유머러스한 활극을 통해 고통을 통쾌하게 날려보낸다는 것, 이러한 해방의 힘이 때론 오늘을 ‘다시’ 살아가게 하는 에너지가 될 수 있지만 때론 그러한 현실을 무화시키기는 ‘반동의 힘’이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