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0:10본문
Download : 〔레포트〕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hwp
자유로운 발표 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한다.
학습
goal(목표)
제시
이번 차시 학습 goal(목표) 제시하기
- 학습 활동을 통해 ‘깊고 그윽한 빛의 마을. 하동’의 내용 속 글의 통일성과 응집성을 학습하고, 작문 상황에 맞게 실제로 글을 써 볼 것임을 제시한다.
(2) 글의 통일성 판…(省略)
설명
〔레포트〕동국대,국어교육론,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report〕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
레포트/사범교육
〔report〕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
〔레포트〕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 , 〔레포트〕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
Download : 〔레포트〕동국대 국어교육론 수업지도안.hwp( 22 )



순서
다.
단원명
대단원: 7. 상황에 어울리는 말과 글 / 소단원: (2) 상황에 맞는 글쓰기
학습주제
매체를 활용한 글쓰기
평가방법
문제해결과정 중심지도방법
학습goal(목표)
1.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2. 통일성과 응집성을 갖춘 글을 쓸 수 있다
학습 자료(資料)
교사: 교과서,ppt / 학생: 교과서, 필기도구
단계
학습
요소
교수 학습 활동
시간
자료(資料) 및 지도상의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인사
- 인사 나누기와 분위기 정리(整理)
- 인사 나누기
5분
ppt 할용
학생들이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도록 분위기 형성
전시
학습
확인
전시 학습 확인하기
- ‘깊고 그윽한 빛의 마을. 하동’의 내용을 간단한 질문을 통해 확인한다
- 교사의 질문에 답하며 전에 배웠던 내용을 상기한다.
- 교사의 說明(설명) 을 듣고 학습 goal(목표) 를 인지한다.
40분
교실이 소란스러운 분위기가 되지 않도록 교사는 수업 분위기에 유의한다.
교과서학습
활동
3번
글의 통일성과 응집성 파악하기
-교과서 288쪽을 통해 이 글의 통일성과 응집성을 파악하고 평가하도록 한다.
전개
흥미 유발
및
전 차시 수업
내용 환기
- ppt를 통해 통일성과 응집성이 지켜지고 있지 않은 예시를 보여주며 어색한 점을 찾아보고 고쳐 보도록 한다.
전 시간 학습한 理論이 생각나지 않는 아이들이 있다면 요약하여 다시 說明(설명) 해준다.
- 제시된 예시를 보며 전 차시에 배운 통일성과 응집성을 염두해두고 어색한 점을 찾고 고쳐본다.
(1) 이 글의 한 부분을 응집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