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교육의 한계점과 改善方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理論,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1:19본문
Download :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방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이론,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pptx
레포트/의약보건
ADHD 교육의 한계점과 改善方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理論,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
설명
ADHD,교육의,한계점과,개선방안,특수교육학,개론,ADHD,교육이론,과잉행동,주의력,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의약보건,레포트
순서
Download :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방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이론,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pptx( 45 )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방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이론,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 ,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방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이론,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의약보건레포트 ,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방안 특수교육학 개론 ADHD 교육이론 과잉행동 주의력 결핍 충동성 공격성 교우관계
_SLIDE_1_
특수교육학 개론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measure(방안)
_SLIDE_2_
1. 개관
2. ADHD 교육theory(이론)
3. 문제&한계점
4. 제안
CONTENTS
_SLIDE_3_
Step 1. 개관
_SLIDE_4_
적어도 두 가지 이상에
해당되는 characteristic(특성)들이
7세 이전에 나타나서
6개월 이상 지속될 때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로 진단
학령전기 및 학령기 아동들에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장애
지속적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충동성 등의 증상
정상적 학교생활 및 가정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하는 장애
1. 개관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measure(방안)
ADHD란 ( 1 )
[ADHD]
정신과적 장애
부주의 & 충동성 & 과잉행동
진단규정
_SLIDE_5_
학습
장애
틱장애
양극성
장애
품행장애
1. 개관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measure(방안)
ADHD란 ( 2 )
우울증
수면장애
_SLIDE_6_
과잉행동
주의력 결핍
충동성
공격성
교우관계
1. 개관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measure(방안)
ADHD란 ( 3 )
증상 및 행동characteristic(특성)
_SLIDE_7_
ADHD문제점(問題點)
1. 개관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measure(방안)
ADHD란 ( 4 )
증상 및 행동characteristic(특성) ( 2 )
행동
짧은 주의집중시간, 산만, 충동통제 곤란, 소란
사회성
또래관계 곤란, 지시 불복종, 호전성, 공격성, 사회적 문제 해결 능력 결여
인지
미성숙 내적언어, average(평균)보다 낮은 지능, 행동결과 인식부족
학업
지능에 비해 낮은 성치, 학습장애
정서
우울, 낮은 자존심, 미성숙한 정서통제, 좌절
신체
미성숙한 발육, 미세한 신체이상, 낮은 운동 협응력
영역
문제점(問題點)
_SLIDE_8_
Step 2. ADHD 교육theory(이론)
_SLIDE_9_
2. ADHD 교육theory(이론)
ADHD 교육의 한계점과 개선measure(방안)
ADHD 교육theory(이론) ( 1 )
…(투비컨티뉴드 )






ADHD 교육의 한계점과 改善方案,특수교육학 개론,ADHD 교육理論,과잉행동,주의력 결핍,충동성,공격성,교우관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