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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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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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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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현재 종합체재형(滯在形) 레저산업을 지향하는 리조트 사업부, 식자재 물류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 빌딩 엔지니어링 사업부, 단체 급식 서비스 사업부, 식자재 물류 사업부, 조경 및 디자인 관련 사업 등의 사업 군을 운영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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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에버랜드사례연구
순서
목차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2. 회사introduce
3.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 허태학 사장의 경영철학(책략)
4.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성과와 수상내역
5. 연혁
6. 기업文化(문화)
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1. 리더십
2. WIN-WIN 책략 (내부 외부고객 만족)
3.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4. 서비스 아카데미
5. 4P 책략
Ⅲ. 고객만족경영 理論(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分析(분석)
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
2. 수요 공급 관리 측면
3.품질의 관리적 측면
4.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사원능력 향상 측면
5.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동기부여 측면
6. MOT 모형 (인터뷰, 전화 모니터링)
Ⅳ. conclusion(결론)
※ 기타 서비스수준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 에버랜드(Everland) 의미 introduce
Ever = 영원, 활력
Land = 자연, 포근함 ...
목차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2. 회사introduce
3.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 허태학 사장의 경영철학(책략)
4.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성과와 수상내역
5. 연혁
6. 기업文化(문화)
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1. 리더십
2. WIN-WIN 책략 (내부 외부고객 만족)
3.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4. 서비스 아카데미
5. 4P 책략
Ⅲ. 고객만족경영 理論(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分析(분석)
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
2. 수요 공급 관리 측면
3.품질의 관리적 측면
4.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사원능력 향상 측면
5.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 - 동기부여 측면
6. MOT 모형 (인터뷰, 전화 모니터링)
Ⅳ. conclusion(결론)
※ 기타 서비스수준
Ⅰ. 에버랜드는
1. 에버랜드 introduce
▶ 에버랜드(Everland) 의미 introduce
Ever = 영원, 활력
Land = 자연, 포근함
▶ Nature Wheel 의미 introduce
에버랜드의 심벌마크인 Nature Wheel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상징하며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 단지의 활기찬 역동성에 어우러진 인간의 꿈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표현하고 있따
▶ Nature Wheel 모양 introduce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쾌적한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 신비, 모험 등을 6개의 잎과 색으로 형상화
2. 회사introduce
1) 삼성에버랜드의 사업property(특성)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에버랜드(주)는 1963년 중앙개발(주)로 설립되었으나 1997년 삼성에버랜드(주)로 회사명을 바꾸었다.